Home > SSG DAILY/PRESS
이마트, 반려동물 겨울의류 나홀로 인기
나는 추워도 반려동물은 안돼!
이마트
#이마트




 

따뜻한 겨울 탓에 방한패션 매출 뚝 떨어진 가운데 반려동물용 겨울의류만 나홀로 인기입니다.

 

이마트가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방한의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체 방한용 아우터 매출은 지난해보다 24.4% 줄어든 가운데 반려동물용 겨울의류는 75% 매출이 뛰었습니다.

 

특히, 패딩소재나 인조 퍼(fur), 합성피혁을 사용한 반려동물용 외출 방한복 매출은 전년대비 217.9%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이 같은 현상의 배경으로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고 챙기는 ‘펫(PET)족’이 늘어난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마트는 올해 반려동물용 외출 방한복의 상품수를 지난해보다 50% 늘린 24종을 이번 겨울시즌에 맞춰 선보였으며, 추가로 각종 프로모션을 펼칩니다.

 

대표 상품으로 하네스기능을 겸용한 ‘몰리스하네스겸용패딩조끼’를 40,000원, 내의처럼 입는 ‘몰리스실내복’ 전품목을 16,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반려동물과 주인의 커플코디가 가능한 찰리스백야드 콤비시리즈를 각 39,000원/49,000원에 판매하고, 오는 30일(수)까지 주인과 반려견이 커플룩으로 구매하면 10% 할인하는 행사를 엽니다.

 

더불어 반려동물 의류를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낮은 가격 상품을 반값 할인하는 행사도 동일기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정욱 이마트 몰리스 패션바이어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애완인구가 늘어나며 패션성까지 고려한 용품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이마트는 몰리스펫 샵을 통해 주인과 반려동물의 커플룩을 새롭게 제안하고, 젊은 감각의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반려동물용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