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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이 가장 비싼 11월에도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구매객수 폭증
딸기, 초 겨울 대표 과일로 자리잡다
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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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연속 11월만 되면 딸기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초 겨울 대표 과일로 자리잡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11월 딸기 매출은 29억원으로 전년 11월보다 매출이 30% 증가했으며, 2년 전인 13년 11월 매출 13억원과 비교하면 123%나 신장했습니다.

 

이처럼 올해 11월 딸기 매출은 큰 폭으로 증가하며 2013년 8위, 2014년 6위에 이어 11월 이마트 매출 기준으로는 최초로 과일 전체 매출 5위를 차지했습니다. 딸기 매출은 11월 이마트 과일 전체 매출이 3.3% 감소한 것과 달리 매우 큰 폭의 신장세를 보인 셈입니다.

 

11월 딸기 매출이 폭발적으로 신장한 것은 올해 처음 있는 소비 트렌드가 아닙니다. 지난 해 11월에는 이마트 딸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71%나 늘어났습니다. 이와 같은 11월 딸기 선호 현상으로 인하여 연간 이마트 딸기 매출에서 11월이 차지하는 비중도 2013년 3.8%, 2014년 6.3%에 이어 올해에는 8~10%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상훈 이마트 과일 바이어는 “11월은 딸기를 본격적으로 출하하는 첫 달이기 때문에 가격이 연중 가장 높은 수준인데, 작년부터 20~30대 여성고객을 중심으로 찾는 분들이 급격히 늘면서 예년 12월 매출의 절반 수준에 달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실제로, 11월 딸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30대 여성 고객 매출 비중은 44%로 20~30대 여성 일반 이마트 상품 매출 비중인 27% 보다 17% 포인트 더 높았습니다.

 

또, 11월 딸기 구매 객수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마트 딸기 구매 객수는 13년11월 11만명에서, 14년11월 19만명으로 증가했고, 올해 11월에는 25만명까지 늘어났습니다.

 

한편, 이마트는 최근 들어 초 겨울 딸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자 오는 12월3일부터 일주일 간 500g 딸기 한 팩을 정상가 9,980원에서 25% 할인한 7,980원에 선보입니다.

 

장경철 이마트 과일팀장은 “이번 행사는 작년 물량 2배 수준인 산청과 거창의 최상품 딸기 60톤을 대량으로 산지에서 직접 매입해 가격을 낮춰, 초 겨울 대표 과일로 떠오르고 있는 딸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기회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