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기획부터 생산까지 직접 참여한 의류, 잡화 등 28여개 품목 선봬
스타워즈 에피소드7, 신세계백화점으로 귀환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신세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디즈니와 손잡고 대대적인 스타워즈 마케팅에 나섭니다.

 

신세계는 오는 27일부터 한 달간 모든 점포에서 12월 17일에 개봉하는 ‘스타워즈 에피소드7’ 테마에 맞춰 신세계가 직접 만든 스타워즈 상품, 스타워즈 피규어 전시, 스타워즈 레고 전시 등 백화점 매장을 마치 스타워즈 테마파크처럼 꾸밀 예정입니다.

 

신세계는 먼저 자체 제작한 스타워즈 상품들을 대대적으로 선보입니다.

 

스타디움 재킷, 반팔 티셔츠, 스웨트 셔츠, 집업 후디, 조거팬츠 등 의류상품과 백팩, 토트백, 카드지갑, 클러치백, 비니, 스냅백, 쿠션과 같은 잡화 상품 총 28개 품목으로 4억원 규모에 달합니다.

 

이번 스타워즈 상품은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모든 과정에 백화점 바이어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것으로, 상품들에 새겨진 로고나 디자인은 기존 디즈니에 있던 상품들이 아닌 직접 신세계가 디자인해 디즈니 본사의 컨펌 받아, 디즈니사에서 탐낼 정도로 그 품질과 디자인에 만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신세계백화점 MD기획팀 윤석희팀장은 “이번 스타워즈상품과 같이 백화점이 직접 제작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업계 최초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도 신세계백화점에 와야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말하며, “지금까지 신세계가 브랜드 유치에만 국한하지 않고, 유명 아티스트, 디자이너,브랜드 등 다양한 컨텐츠와 협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컨텐츠 메이커로서 의지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세계가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이번 상품들은 가격이 일반 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강점도 있습니다. 원단부터 제작까지 직접해, 품질 좋은 원단을 사용함에도 백화점의 이윤을 낮춰 백화점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차원에서 접근하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스타워즈 로고가 한켠에 들어간 검은색 스타디움 재킷 18만 6천원, 디즈니가 만족할만큼 스타워즈를 형상화한 디자인의 포켓 포인트인 반팔 티셔츠 4만 8천원, 스타워즈 로고가 마치 파도 치는 것처럼 표현된 스웨트 셔츠 9만 8천원, 스타워즈의 간판 스타 다크베이터의 디자인이 들어간 인조가죽 소재의 토트백 13만 8천원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신세계가 야심차게 준비한 모든 상품들은 27일을 시작으로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청담점 ‘분더샵 매장’과 인천점, 경기점의 데님 편집숍 ‘블루핏 매장’, 광주점 ‘마크앤로나 매장’, SSG푸드마켓 ‘마이분 매장’ 등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는 편집숍과 온라인몰 SSG.com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크앤로나, 밴브루 등 총 21개 브랜드들과 협업한 스타워즈 상품도 다양



 


또 스타워즈 캐릭터가 박힌 한정판 롤렉스 시계도 선보입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롤렉스 시계는 소장가치가 높은 특별한 상품을 기대하고 있는 스타워즈 마니아들을 위해,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편집숍 분더샵과 롤렉스 커스터마이징 회사로 가장 명성있는 영국 뱀포드 워치 디파트먼트가 협업해 특별 제작했습니다.

 

오는 12월 18일에 개봉할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등장하는 새로운 악역 캐릭터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카일로 렌’이 그려진 롤렉스의 대표 모델 ‘Daytona’를 비롯 총 4가지 모델을 신세계 단독으로 공개합니다.

 

이외에도 마크앤로나, 스위브, 캐리스노트, 마리끌레르, 지이크, 질스튜어트뉴욕, 시리즈, 밴브루, 밀레, 쿠론, 크록스 키즈 등 21개 브랜드와 협업하여 만든 셔츠, 비니, 클러치백, 타이, 스카프, 쿠션 등 약 17억 가량의 스타워즈 한정상품도 다채롭게 준비됐습니다.

 

신세계가 협력회사들과 함께 준비한 이번 한정상품들은 신세계가 디즈니와의 계약 및 라이선스 비용을 모두 부담해, 협력회사는 별도의 비용없이 개발한 것으로 협력회사들의 매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집다.

 

 

‘스타워즈 피규어 전시’, ‘스타워즈 레고 체험전’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풍성

스타워즈 상품 이외에도 다채로운 전시와 이벤트도 마련됐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키덜트와 스타워즈 마니아들을 위해 캐릭터들을 실제와 같이 제작해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전세계 한정판 스테츄와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 ‘스타워즈 피규어 전시’, 대형 레고 작품들이 전시되고 체험도 해볼 수 있는 ‘스타워즈 레고 체험전’도 준비했습니다.

 

행사기간 첫 주말인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스타워즈 캐릭터 USB(8GB),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세는 스타워즈 한정판 담요를 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장재영 대표이사는 “이번에 선보이는 스타워즈 캠페인은 신세계백화점이 과거 유명 브랜드만 유치하는 백화점 역할에서 벗어나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컨텐츠를 직접 만들어 낸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금까지 많은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에 한발 앞서 라이프스타일을 그려 나갈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