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모바일앱 통해 육아용품 구매하는 ‘모바일맘’ 온라인쇼핑 큰손으로 떠올라
모바일쇼핑 큰손 ‘모바일 맘’
SSG.COM
#ssg.com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인 SSG 닷컴에서 ‘모바일맘’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해마다 온라인몰에서의 모바일 쇼핑(모바일 앱) 비중이 급격히 높아지는 가운데 모바일 쇼핑의 성장을 주도하는 VIP고객은 누굴까요? 모바일에 익숙한 20대 젊은 고객? 하루종일 스마트폰과 마주보는 30대 직장인? 아닙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장 많이 쇼핑하는 고객층은 바로 아이를 둔 엄마들, 일명 ‘모바일맘’입니다.

 

신세계 온라인몰 SSG 닷컴의 최근 3개년 모바일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지난 2013년에 6%에 그쳤던 모바일 매출이 올해 상반기에는 41%까지 상승하며 모바일을 통한 구매비중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장르별 모바일 매출비중 상위 3개를 살펴보면 아이들 용품 중심의 유•아동 장르가 독보적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패션의류, 뷰티(화장품) 장르가 그 뒤를 이어 온라인몰의 모바일 매출에서 엄마고객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실제, 유•아동 장르의 경우 SSG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한 모바일 구매비중은 올해 상반기 72%로, 2위를 기록한 패션의류(48%)에 비해 20% 이상 많은 비중을 보였으며 PC를 통한 구매비중과 비교해도 2.5배 많은 쇼핑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동기간 SSG닷컴 전체 모바일 쇼핑 구매비중인 41%에 비교해도 약 30% 가까이 높아 최근 급 성장하는 모바일 매출을 ‘모바일 맘’이 주도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 SSG닷컴 김상범 마케팅팀장은 “예전에는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워킹맘들이 유아관련 모바일 쇼핑의 주 고객이었지만 최근에는 전업주부들도 앱을 통한 모바일 쇼핑에 가세하면서 ‘모바일 맘’의 돌풍이 거세지고 있다.”며 “이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의 모바일 앱이 대중화되고 모바일 결제수단도 늘어나 모바일 쇼핑이 한결 간편해져 아이들의 낮잠시간 또는 어린이집에 보낸뒤 휴식을 취하며 육아에 필요한 상품을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구매하는 전업주부가 점점 늘고있기 때문이다.”라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PC를 통한 온라인 쇼핑의 경우 번거롭게 PC를 켜야하고, 워킹맘의 경우 출,퇴근의 시간제약, 업무시간 등에 급하게 쇼핑을 해야하는 경우 주위의 눈치를 봐야하는 단점때문에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쇼핑을 주부고객들이 점점 선호하는 것입니다.

 

 

SSG닷컴, 오는 1일부터 2주간 베이비페어 펼치고 모바일쇼핑 혜택 늘려

해마다 늘어나는 ‘모바일 맘’들은 모바일 쇼핑을 통해 카시트, 유모차와 같은 단가가 높은 품목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편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모바일 구매의 장점을 십분 이용하는 성향을 보였습니다.

 

이에 SSG닷컴은 오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1년에 두번만 진행하는 최대유•아동 용품 대형행사인 ‘베이비페어’를 진행하고 ‘모바일맘’을 위한 모바일 구매혜택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이번행사는 약 90여개 업체가 참여, 상품품목수만 1만여개에 달하는 연중 최대 유•아동 대형행사로 상품판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알뜰 맘들이 유•아동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적기가 될 전망입니다.

 

특히 SSG 닷컴 베이베페어 행사 최초로 모바일 전용 특가상품을 전개하여 모바일로 구매 시 가격할인 혜택이 추가로 증정됩니다.

 

우선 ‘에르고베이비’에서는 360 아기띠를 PC를 통해 구매했을 때 보다 13% 저렴한 172,250원(50개한)에 선보이고, ‘야마토야’에서는 스쿠스쿠 식탁의자를 역시 PC구매대비 7% 저렴한 111,800원(50개한)에 판매합니다. 또한 추사랑 매트로 유명한 꿈비 사방치기 매트를 PC구매 대비 17% 할인한 132,500원(50개한), 페도라 C2 주니어 카시트 역시 8% 할인된 가격인 147,000원(50개한)에 특가로 선보입니다.

 

이번 모바일 전용 품목은 전통적으로 주부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아 유•아동 대형행사 시 매번 초반에 품절되는 상품으로 SSG 닷컴에서는 이번 모바일 특가상품의 추가적인 가격할인 제공을 위해 전량 직매입 판매합니다. 또한 모바일 또는 PC의 행사페이지 게시판 응모를 통해 ‘상반기 베스트 아이템 무료체험단’을 모집하여 페도라 유모차, 순성 카시트 등 10개의 인기상품 무료체험 기회도 제공합니다.

 

이 행사 역시 올해부터 기존 PC 응모에 더해 모바일 응모를 추가하여 ‘모바일 맘’들이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응모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당첨된 고객들은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받아 사용 후 반납할 필요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베이비페어 행사에서는 ‘안전의식 고취’ 라는 사회공헌 요소의 일환으로 올해 초에 진행한 ‘카시트 보급 캠페인’을 다시한번 진행하여 우리나라 카시트 보급률 높이기에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신세계 SSG닷컴 김예철 상무는 “최근 3~4년동안 모바일 쇼핑 환경이 좋아지면서 육아 부담이 있는 워킹맘들 뿐만 아니라 전업주부들까지 모바일 쇼핑을 즐기게 되어 ‘모바일맘’이 온라인 모바일 쇼핑의 큰손으로 떠올랐다.” 며, “특히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바일 쇼핑시장은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아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더욱 크기 때문에 각각의 고객 층에 맞는 포로모션을 다앙하게 선보여 모바일 쇼핑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