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행복이 춤추는 일상’ 콘셉트로 다양한 콘텐츠 소개 및 그룹사 접속 통로 역할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블로그 오픈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이 오는 8월12일 그룹의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블로그 (ssgblog.com)’ 를 오픈하고 4만6천여 명의 임직원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섭니다.


SSG블로그는 ‘행복이 춤추는 일상’을 콘셉트로 그룹사 임직원들의 일상 속 이야기를 비롯해 최신 트렌드와 쇼핑뉴스 등을 글과 사진 및 영상 등의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소개합니다.


특히 신세계그룹 임직원들의 감동 스토리를 다룬 ‘신세계라이프’, ‘신세계피플’ 과 그룹 사보를 웹진으로 만든 ‘My Shinsegae’ 등을 통해서 고객과 임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세계그룹은 SSG블로그를 통해서 패션, 뷰티, 푸드, 리빙, 여행, 문화 등의 각 분야 전문가들과 임직원들이 제안하는 최신 트렌드를 집중 소개하여 라이프스타일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제고 및 고객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SSG블로그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스타벅스,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위드미, 신세계면세점,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주요 관계사의 가장 핫한 쇼핑뉴스를 소개하고 각 회사별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게 됩니다.




그룹 허브 채널 역할로 고객 신뢰, 임직원 로열티 제고 및 모바일 시대 대비


이러한 SSG블로그의 그룹 허브 채널 역할 및 플랫폼 기능을 통해서 더 많은 다양한 편의와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고객들의 신뢰와 임직원들의 로열티가 더 높아 질 것으로 신세계그룹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SSG블로그는 기존 신세계그룹 홈페이지(shinsegae.co.kr)의 역할도 업그레이드 해서 맡게 되는데요. 그룹사별 회사 및 사업분야 소개, 중장기 계획인 비전2023과, 인재상, 연혁 및 상생사례, 사회공헌활동, 친환경경영활동 등에 이르기까지 기존 그룹 홈페이지 에서 다뤘던 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로 업그레이드 하여 고객과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한편 SSG블로그는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를 넘어 ‘모바일 온리(Mobile Only)’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최적의 화면 및 최상의 기능이 구현되도록 설계•제작 되었습니다.


신세계그룹은 SSG블로그 오픈 축하 이벤트로 삼행시 또는 빈칸채우기 백일장 응모를 통해서 총 100명의 고객을 선정하여 ‘해피박스’를 증정하는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응모기간은 8월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이며 삼행시의 시제 ‘신•세•계’, ‘이•마•트’, ‘S•S•G’ 중에서 하나를 골라 삼행시를 짓고 해당 페이지에 비밀 댓글로 남기거나 신세계그룹 블로그의 이름 여섯 글자를 비밀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됩니다.


오픈 이벤트 당첨 상품으로 증정되는 ‘해피박스’는 총 5가지 종류이며, 신세계그룹의 대표 브랜드 중에서 피코크, SSG푸드마켓, 더라이프, 일렉트로마트, 러빙홈의 인기상품을 5만원 상당으로 세트 구성하여 랜덤으로 증정합니다.


 

소셜미디어로 그룹역량 집결, 최고의 콘텐츠가치 제공 및 소통 선도기업 기대


신세계그룹 커뮤니케이션총괄 박찬영 부사장은 “소셜미디어가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각광받는 시대가 도래 했다.”며, “SSG블로그 오픈으로 그동안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추구해온 신세계그룹이 4만6천여 명 임직원의 역량을 모아 최고의 콘텐츠 가치를 제공하고 소통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