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깐한 그들의 입맛을 사로잡아라!
푸드 개발 컨벤션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오전 7시.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하역장이 바빠집니다. 오늘은 신세계그룹 푸드 컨벤션이 있는 날입니다. 총 150종의 상품 중 컨벤션에 출품되는 스타벅스 개발 상품은 69가지! 최종 합격을 눈앞에 두고 있죠. 원형 유지를 위해 신중하게 포장된 샘플 상품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푸드 개발 컨벤션 무대로 진격합니다.
하얀 플레이트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린 상품들이 준비되는 사이.
한쪽에는 갓 추출한 신선한 스타벅스 커피가 준비되었습니다.
침묵 속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드디어 오늘 시식과 함께 심사해줄 임원진과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회의장에 도착했죠.
하얀 플레이트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린 상품들이 준비되는 사이. 한쪽에는 갓 추출한 신선한 스타벅스 커피가 준비되었습니다. 침묵 속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드디어 오늘 시식과 함께 심사해줄 임원진과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회의장에 도착했죠.
긴장과 설렘. 기대로 이어졌던
푸드 개발 컨벤션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과연 모두가 극찬한 최고의 푸드는 무엇이었을까요?
샌드위치가 준비되어 있어서 무척 좋았습니다. 특히 치즈 본연의 맛을 살린 케이크는 젊은 감각이 더해져 놀라웠어요. 대박 예감합니다!”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푸드 개발 컨벤션.
신세계그룹에서 선보이는 차별화된 상품은 바로
이 푸드 개발 컨벤션 무대에서 결정되었죠.
그렇다면, 과연 이 상품들은 누구의 손에 의해 탄생하였을까요?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푸드 개발 컨벤션. 신세계그룹에서 선보이는 차별화된 상품은 바로 이 푸드 개발 컨벤션 무대에서 결정되었죠. 그렇다면, 과연 이 상품들은 누구의 손에 의해 탄생하였을까요?
올바른 먹거리 연구소로 명성이 자자한
신세계푸드의 ‘올반Lab’. 히트상품 제조기라고 불리며
베일에 싸여 있어 궁금증을 유발했던
시크릿 키친을 전격 공개합니다.
일명 ‘올바른 먹거리 연구소’. 국내 최고 수준의 인프라와
연구 인력까지 갖춘 종합 식품연구소예요.
‘미치는 순간 최고의 맛이 시작된다’는 슬로건으로
오늘도 최고의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죠.
신세계그룹에서 선보이는 모든 상품을 개발, 지원하는 일명 ‘올바른 먹거리 연구소’. 국내 최고 수준의 인프라와 연구 인력까지 갖춘 종합 식품연구소예요. ‘미치는 순간 최고의 맛이 시작된다’는 슬로건으로 오늘도 최고의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죠.
공병천 상무 / 올반 Lab 담당
지원팀은 상품 개발은 물론 이와 관련된 각종 업무까지 처리하며 멀티플레이 팀으로 불리기도 하죠. 척하면 척! 최강의 팀워크를 자랑한답니다.
가정간편식, 냉동상품부터 프랜차이즈 업체에 공급되는 다양한 소스까지 모두 상품개발팀에서 탄생하였죠.
한식, 중식, 일식, 양식, 인도식 등 신세계그룹에서 만들어진 전 세계의 메뉴를 개발하는 이들은 올반Lab의 숨은 주역입니다.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트렌드를 빠르게 분석하는 미래연구팀.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항상 첨예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보기만 해도 스윗~한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SWEET개발팀은 티타임이나 커피 타임을 책임질 베이커리와 케이크를 개발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