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LIFE/ISSUE
나를 위한 프리미엄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의 세 가지 특별함
#스타벅스커피코리아


Reserve : 예약하다, 따로 남겨두다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는 그 이름의 뜻과 같이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커피입니다. 작년, 단 5개에 불과했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올해를 기점으로 전국 12개 도시 36개 매장으로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일상으로 찾아온 특별한 한잔! 리저브 커피를 즐기는 세 가지 포인트를 전격 공개합니다.





Point 1. 프리미엄 커피의 시작은 프리미엄 원두로부터!





커피의 핵심은 뭐니뭐니해도 원두라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 같은데요,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의 원두는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되어 한정된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최상급이랍니다. 전 세계 스타벅스 진출 국가 가운데서도 한국을 포함한 영국, 일본 등의 일부 국가에서만, 거기서도 리저브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급 프리미엄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번 같은 커피를 마실 수 없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 특히 이번에는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한 스페셜티를 선보였는데요, 에티오피아 남서쪽 시다모 지역의 예가체프 계곡에서 재배된 <썬 드라이드 에티오피아 콩가>, 이국적인 향신료의 풍미를 전하는 <수마트라 피베리 레이크 토바>가 바로 그것입니다. 매일 마시는 똑같은 커피, 그 속에서 스타벅스 리저브로 내 일상에 특별함을 선물해보세요.





또한, 38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는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한 리저브 카드도 출시하였는데요, 리저브 원두(250g)을 구매하면 리저브 전용 캐니스터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니 리저브 매장을 방문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Point 2. 진공압축기술로 커피맛에 혁신을 담아내는 클로버머신




|스타벅스 클로버 커피 추출 시스템은 진공 압착 기술이 사용되며, 최상급 원두에 숨겨진 섬세한 맛의 차이와 정교한 풍미가 극대화되어 한잔의 커피로 완성됩니다.


리저브 커피의 특별함을 완성해주는 것은 다름 아닌 이 ‘클로버머신’ 입니다. 클로버머신은 커피추출기 가운데 진공 압축(Vacuum-Press™) 기술을 유일하게 구현해 내는 기기로 특허까지 보유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특별한 리저브 원두와 특별한 클로버머신이 만나 완성되는 한 잔이 바로 리저브 커피입니다.


매장에서 리저브 커피를 주문하면 바리스타가 바로 원두를 계량하고 그라인딩하여 클로버머신으로 커피를 추출합니다. 그래서 그 자리에서 클로버 머신의 구동 장면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로버 머신에서 커피가 추출된 다음에는 커피 찌꺼기가 기계의 상부로 밀려나오는 것을 보는 경험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Point 3. 단 한 명만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한 잔




클로버 머신은 한 번에 단 한잔의 커피만 추출합니다. 오로지 한 사람만을 위한 커피가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덕분에 바리스타 분의 서브를 독점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답니다. 특히 스타벅스의 커피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인 커피 마스터를 이수한 전문 바리스타분께서 직접 리저브 커피를 서브해주신다고 하니, 커피의 맛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 없겠죠?


또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는 리저브 음료를 주문한 고객을 위한 테이블 바가 따로 있답니다. 리저브 테이블 바에서 리저브 코스타, 리저브 컵을 갖춰 서빙되는 커피 한 상! 이거야말로 일상에 항상 존재하던 평범한 커피가 나를 위해 준비된 특별함으로 탈바꿈하는 순간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