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고객과 함께 만든 ‘쓱(SSG)’ 2차 광고 공개
‘쓱(SSG)’ 광고가 돌아왔다!
SSG.COM


#SSG.COM



SSG닷컴이 오는 20일(토), ‘쓱(SSG)’ 2차 광고를 공개해 또 한번 돌풍을 일으킵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쓱(SSG)’ 광고는 지난 6월, ‘ㅅㅅㄱ’ 초성으로 만들 수 있는 단어를 공모한 ‘Make your 쓱 CF’ 캠페인을 통해 뽑힌 5개의 ‘ㅅㅅㄱ’ 키워드로 만들어졌습니다. 선정된 키워드는 ‘선수군’, ‘상실감’, ‘싼거’, ‘술생각’, ‘세시간’ 등 5가지로, SSG닷컴은 이들 키워드로 5개 버전의 광고를 만들어 9월 30일(금)까지 TV, 유튜브, SSG닷컴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SSG닷컴은 고객들이 직접 응모한 1만 4천여 건의 다양한 아이디어 중 참신함, 기발함, 위트, 의외성 등을 기준으로 여러 차례 심사를 거쳐 확정했다고 밝혔는데요. ‘쓱’ 2차 광고는 상반기 크게 이슈가 된 ‘쓱’ CF 자체의 절제되면서도 위트있는 컨셉은 유지하면서, 계절 및 상황에 따른 느낌을 충분히 살릴 수 있도록 음향 및 배경을 새롭게 구성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또한 광고 영상 속에 아이디어를 응모한 고객의 실명을 자막으로 넣어 고객 참여형 광고의 의미도 살릴 계획입니다. ‘선수군’ 편에서는 앱 하나로 사고 싶은 모든 것을 살 수 있다는 내용을 표현했고, 그 외 ‘싼거’, ‘상실감’, ‘세시간’ ‘술생각’ 편들 역시 각 단어의 의미를 재치있게 영상에 담았습니다.


특히 이번 2차 ‘쓱’ 광고는 상반기 ‘쓱’ 광고 열풍의 주역인 모델 공유, 공효진과 SSG닷컴이 다시 뭉쳐 또 한번 크게 이슈몰이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델 공유와 공효진은 이번에도 환상적인 목소리 연기를 선보였으며, 서로의 목소리 연기력에 큰 웃음이 터져 한동안 녹음이 중단되는 등 유쾌한 상황이 벌어졌다는 후문입니다.


상반기에 진행됐던 ‘쓱’ 광고는 온라인, SNS 등에서 크게 이슈화되며 인기를 끌었고, 다수의 기업체, 예능 프로그램,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하게 패러디될 정도로 큰 이슈가 됐었습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상’ 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 SSG닷컴은 올 1월부터 7월까지 매출이 전년대비 30% 성장한 모습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SSG닷컴 최우정 부사장은 “올 상반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쓱’ 광고가 고객들의 참여로 재탄생해 또 한번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라며 “총 5편의 특색있고 위트있는 ‘쓱’ 광고 영상을 통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또 한번 ‘쓱’ 돌풍이 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습니다.



SSG.COM 쓱광고 – 세시간 편




SSG.COM 쓱광고 – 싼거 편




SSG.COM 쓱광고 - 술생각 편




SSG.COM 쓱광고 - 상실감 편




SSG.COM 쓱광고 - 선수군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