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LIFE/COLUMN
SSG닷컴 쇼핑요정
테이크 아웃, 라이프매거진
김기윤
#김기윤
#쇼핑요정
#SSG.COM


SSG.COM 모바일 서비스 기획자의 업무는 다양합니다. 가령 정기적으로 APP 배포도 하고, 매우 간단한 버튼의 UI(유저 인터페이스, 사용자 환경)를 바꾸기도 하지요. 하지만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애착을 갖고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채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SSG.COM “라이프매거진”. 오늘은 제가 사랑을 듬뿍 주며 운영하고 있는 SSG.COM “라이프매거진” 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WHAT WE MADE : 라이프매거진을 소개합니다!


라이프매거진은 SSG.COM에서 제공하는 “상품 선택 가이드” 채널입니다. 수많은 브랜드와 상품들 사이에서, 어떤 물건을 선택해야 할 지 잘 모르겠을 때, 약간의 가이드(지침서)가 되어주는 것입니다.

 

1차적으로 매거진의 목적은 유저들이 쇼핑을 더 잘 할 수 있게 도와주고, 브랜드와 소비자를 만날 수 있게 도와주는 일입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물건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인다는 목적이 있습니다.




가령 테이블 위에 꽃 한 송이가 없더라도, 사는 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테이블 위에 꽃 한 송이를 올려놓고 식사 시간의 가치에 대해 우리가 신경쓰기 시작한다면, 주말에 테이블 앞에 모여 앉아 가족끼리 모닝 커피를 내려마실 수도 있고, 퇴근길 카페 대신 우리 집 탁자에서 책을 읽고 싶어질 수도 있습니다. 꽃 한 송이가 행동과 대화의 매개가 될 수 있습니다. 꽃 한 송이와 어울리는 일을 시작하게 되는거죠.

 

라이프매거진은 SSG.COM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이런 “꽃 한 송이” 같은 매개체가 되고자 합니다. 우리는 포털에서 “원피스”를 검색해서 “최저가”를 찾는 쇼퍼가 될 수도 있지만, 가끔은 SSG.COM 매거진에서, 24시간 “물건과 삶”에 대해 고민하는 쇼핑요정들로부터 좋은 물건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클래식한 가구, 좋은 화장품, 개성 있는 디자이너의 티셔츠 등 양질의 컨텐츠를 보고 물건을 선택하는 감각을 높여주세요. 여러분에게 가치 있는 “꽃 한 송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더 좋은 향의 컨텐츠를 담겠습니다. 출퇴근길, 등하교길, 누군가를 기다릴 때, 그냥 심심할 때 – 잠깐 잠깐 “매거진(http://m.ssg.com/contents/lifeMagazineMain)”에 편하게 들러주시면 됩니다.



Magazine Briefs : 라이프매거진 꼼꼼히 살펴보기





The Future of Magazine : 라이프매거진이 꿈꾸는 미래



매거진 운영자, 쇼핑요정이 꿈꾸는 “라이프매거진의 미래”는 바로 디지털 키오스크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이나 이마트 오프라인 스토어 안에서, 키오스크(뉴스 가판대) 형태로 입점하고 싶어요.

 

지금은 모바일에서 APP을 통해 디지털 매거진 형태로만 사용자들과 만나고 있지만, 사람들이 손으로 더 가깝게 쥘 수 있는 형태가 되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꼭 신문일 필요도, 책의 형태일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피코크나 JAJU 카페 테이크아웃 커피 잔이나 이마트에서 쇼핑을 마친 고객들의 장바구니 어딘가에 매거진의 콘텐츠를 담을 수도 있겠죠.

 

라이프매거진은 SSG.COM의 독보적인 무형 컨텐츠 자산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얼굴로 사람들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을것입니다. 앞으로도 나만의 철학을 담은 디자인 브랜드들과 더 많이 콜라보하고, 공간과 사람, 물건들이 가진 컨셉을 발굴하고 전달할 수 있도록 움직일것입니다.




The Magazine Crews : 라이프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매거진을 함께 운영하는 회사 동료이자 돈독한 일상의 메이트를 소개합니다. 라이프매거진의 컨셉 디벨롭, 콘텐츠 운영 등 모든 측면에서 함께 움직이는 SSG.COM 디자인팀 소속 디자이너 신지원 파트너입니다.

 

비슷한 취향과 가치관을 공유하고 매일 맛있는 아이스 라떼를 2잔 이상 챙겨마시는 저희는 디자인에 대한 열정, 캐릭터 있는 삶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매우 닮아있습니다. 라이프매거진을 단지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할 채널로 보지 않고, 하나의 꿈틀거리는 생명체로 생각하고 함께 디벨롭하고 있답니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도 가끔 만나 서울의 핫 플레이스에서 미팅을 갖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 트렌드, UI/UX에 대한 아이데이션을 공유합니다. 쇼핑몰은 쇼핑에 대한 관점이 있어야 한다고 믿고 달리는, @jeeshin_ (신지원 파트너) & @yunary_ (김기윤 파트너)의 케미 돋는 행보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