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유아용품 업계, 국산 브랜드 열풍
SSG.COM, 한류 유아용품 특별전
ssg.com
#ssg.com




최근 유아용품 업계에 국산 브랜드의 열풍이 거세게 일고있습니다. 불과 3~4년 전만 해도 국내 유아용품 시장은 ‘스토케 유모차’, ‘페라리 카시트’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의 각축장이었지만 최근에는 유모차, 카시트, 물티슈 등 주요 제품에서 국산 브랜드가 오히려 해외 브랜드를 앞서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는 국산 유아용품 업체들의 기술력이 높아져 품질은 해외 유명브랜드 못지않게 향상되었지만 가격은 해외 유명브랜드보다 평균 30%정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산 유아용품 브랜드들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도 다수 진출하여 해외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호평을 있습니다.


실제,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지난해 주요 유아용품(유모차, 카시트, 매트 등)의 상위 5개 판매순위를 살펴본 결과, ‘놀이방매트’와 ‘물티슈’는 ‘베스트5’에 든 모든 제품이 국산 브랜드일 만큼 주요 품목에서 국산 브랜드가 선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관련해 닷컴 명노현 패션팀장은 “최근 국산 유아용품 브랜드의 선전을 바탕으로 국산 유아용품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이는 국산 업체들이 세계에서도 가장 깐깐한 대한민국 엄마들의 니즈를 끊임없이 반영하면서 해외 브랜드보다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것이 국산의 부활을 이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SG닷컴, 토종 한국 유아용품 특별전 ‘K-베이비 브랜드 페어’ 진행


이러한 국산 유아용품 열풍에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 SSG 닷컴은 오는 13일(월)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있는 토종 한국 유아용품을 한데 모아 기존 판매가보다 최대 60%까지 저렴하게 국내 엄마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선 ‘크림하우스’는 크림하우스 아이스 캐슬up 놀이방 매트를 40% 할인된 279,000원에 각종 러그 및 유아소파를 최대 40% 할인하여 판매합니다. 또한 ‘파크론’에서 미피 버블 놀이방매트를 63% 할인된 99,000원, 베이비 에코 퍼즐매트 32P를 45% 할인된 149,800원 할인하고, ‘페도라’에서도 C2 카시트를 25% 할인된 157,500원, 페도라 S7 유모차를 299,000원에 선보입니다. 작년 SSG닷컴 카시트 판매 1위에 오른 ‘순성’에서는 데일리 베이직 카시트를 324,000원, 데일리 오가닉 카시트를 348,000원에 각각 20% 할인하고, 물티슈 부문 판매 2위인 ‘순둥이’에서는 베이직 물티슈 80매들이 리필형 10팩을 15,400원에 각각 판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