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초록 산타로 분한 바리스타와 미스코리아, 어린이 등 100여명 참여한 모금 행사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2월 9일(수), 서울 무교동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발대식과 함께 모금 행사를 진행했습니니다.

 

서울 중구 무교동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빌딩 앞 광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5,000원 이상 기부하는 1,000명의 시민들에게 스타벅스 텀블러 등이 포함된 ‘희망 주머니’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위해 초록 산타로 분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와 바리스타를 비롯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과 임직원,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미코리더스 소속 미스코리아, 인근의 예금보험공사 어린이 집 아동 등 10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모금행사와 함께 ‘나눔 산타 시민참여’ 포토이벤트도 현장에서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장에 비치된 ‘나눔산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은 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1매를 증정하는 행사입니다.

 



 

이날, 총 4억 9천 5백여 만원의 <2015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기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 기금은 2015년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한 스타벅스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액과 회사 매칭금,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기금, 신규 오픈 매장에서 진행되는 ‘머그 모금행사 기금’ 등이 합쳐진 것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와는 별도로 전국 830여개 스타벅스 매장에 비치된 후원안내엽서를 통해서도 후원이 가능합니다. 12월 7일부터 1월 10일까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후원하는 안내 엽서를 통해 정기후원자 모집을 진행합니다. 정기후원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합니다.

 

후원엽서를 통한 정기후원은 지난 2013년부터 1,500여명의 고객들이 동참하였으며, 현재까지 3년간 2억 5천여만원의 기금이 조성되어 새로운 정기후원 모금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매월 250여명의 아동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에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크리스마스 ‘레드컵 기금’ 적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0월 30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음료 3종 및 크리스마스 시즌한정원두, 비아, 오리가미 제품 판매당 16원을 적립하고, 플래너는 1권을 증정 또는 판매할 때 마다 160원을 사회공헌 활동 기금으로 적립하여, 연말까지 최대 총 1억 6천만원의 적립금을 조성합니다. 조성된 ‘레드컵 기금’은 연계 NGO 와 함께 전국 스타벅스 매장 인근의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지난 2006년부터 지역사회 소회계층 어린이를 지원하는 희망배달 캠페인을 비롯한 지속적인 기부 및 모금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을 함께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