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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대박사건! 할랄식품으로 말레이시아 미각 강타
신세계푸드 대박사건!
할랄식품으로 말레이시아 미각 강타

신세계푸드가 할랄푸드로 말레이시아에 출시한 ‘대박라면’이
한 달 만에 200만 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하는데요.
대박 난 대박라면의 면과 소스 개발, 그리고 인증을 담당한 파트너가 밝히는
대박 비결을 소개합니다.

신세계푸드는 차별화된 제조, 유통역량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종합식품회사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신호탄이 바로 대박라면입니다.

가장 한국적인 맛을 담은 대박라면이 말레이시아 젊은 층의 미각을 강타했습니다. 여기에 할랄 인증으로 신뢰까지 더했는데요. 대박라면의 초대박에는 다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신세계푸드만의 제조, 유통 역량 때문이죠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의 면은 우리나라와 비교해 얇고 탄력이 약한 편이에요. 대박라면은 가장 한국적인 맛을 목표로 한 만큼 현지보다 굵고 탱탱한 한국식 면 개발에 초점을 맞추었죠.

“원재료 선택과 제조공정에서 할랄 인증 기준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데 각별히 주의했습니다.”

“대박라면이 한국적인 맛을 내면서 국내 라면보다 좋은 평가를 받는 비결은 바로 액상스프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액상스프는 국내 라면이 사용하는 분말스프에 비해 원료 본연의 맛과 색, 풍미 등에서 한층 뛰어납니다.”

대박라면의 할랄 인증은 국내와 국외 두 번의 단계로 진행되었는데요. 한국이슬람교중앙회에서 주관하는 ‘KMF’ 인증을 거쳐 말레이시아의 ‘자킴(JAKIM)’ 인증을 받았죠.

“국산 원재료로 만든 한식키소스(베이스가 되는 소스)를 활용해 소스를 만들었기 때문에 1차적으로 한식키소스에 대해 국내 할랄 인증인 KMF를 획득했고요. 이후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생산한 완제품에 대해서는 최고 권위의 자킴 인증을 획득해 신뢰도를 높였죠.”

신세계푸드가 할랄푸드로 말레이시아에 출시한 ‘대박라면’이 한 달 만에 200만 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하는데요. 대박 난 대박라면의 면과 소스 개발, 그리고 인증을 담당한 파트너가 밝히는 대박 비결을 소개합니다.

신세계푸드는 차별화된 제조, 유통역량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종합식품회사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신호탄이 바로 대박라면입니다.

가장 한국적인 맛을 담은 대박라면이 말레이시아 젊은 층의 미각을 강타했습니다. 여기에 할랄 인증으로 신뢰까지 더했는데요. 대박라면의 초대박에는 다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신세계푸드만의 제조, 유통 역량 때문이죠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의 면은 우리나라와 비교해 얇고 탄력이 약한 편이에요. 대박라면은 가장 한국적인 맛을 목표로 한 만큼 현지보다 굵고 탱탱한 한국식 면 개발에 초점을 맞추었죠.

“원재료 선택과 제조공정에서 할랄 인증 기준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데 각별히 주의했습니다.”

“대박라면이 한국적인 맛을 내면서 국내 라면보다 좋은 평가를 받는 비결은 바로 액상스프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액상스프는 국내 라면이 사용하는 분말스프에 비해 원료 본연의 맛과 색, 풍미 등에서 한층 뛰어납니다.”

대박라면의 할랄 인증은 국내와 국외 두 번의 단계로 진행되었는데요. 한국이슬람교중앙회에서 주관하는 ‘KMF’ 인증을 거쳐 말레이시아의 ‘자킴(JAKIM)’ 인증을 받았죠.

“국산 원재료로 만든 한식키소스(베이스가 되는 소스)를 활용해 소스를 만들었기 때문에 1차적으로 한식키소스에 대해 국내 할랄 인증인 KMF를 획득했고요. 이후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생산한 완제품에 대해서는 최고 권위의 자킴 인증을 획득해 신뢰도를 높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