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LIFE/ISSUE
작은 공간도 더 크게 만드는 수납의 신세계
라이프 컨테이너, 수납의 마법
SSG블로그
#이마트
#라이프컨테이너


우리 모두 집을 꿈꿉니다. 넓고 예쁜 집 말이죠. 현실의 환경이 그리 녹록하지 않더라도 아직 실망하긴 이릅니다. 집이 작아도, 오래되어도 충분히 드림하우스의 꿈은 실현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은 수납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작아진 리빙, 수납이 답이다




대한민국 1·2인 가구가 천만을 돌파했습니다. (통계청, 2016) 전체 가구의 절반을 넘어선 수준입니다. 게다가 1·2인 가구 비중은 앞으로도 점점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이는 비단 우리나라에 국한된 변화가 아닙니다. 전 세계적으로 혼자 사는 인구가 이 정도 수준으로 증가하는 것은 인류 최초로 관찰되는 현상이라 할 정도니까요.


‘나홀로족’의 득세는 하나의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주거환경의 변화입니다. 집이 작아진 것입니다. 국토연구원에 따르면 1인 가구의 평균 주거 사용 면적은 48.6㎡(전용)인데요. 이는 영국(72.1㎡)의 67%, 미국(141.3㎡)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합니다. 게다가 청년층 1인 가구의 주거 면적만 놓고 봤을 때는 30.4㎡(전용)로 그 크기가 확 줄어들기까지 하죠.





이제 작은 주거 공간은 많은 이들의 일상입니다. 그리고 그에 맞춘 새로운 리빙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로 정리, 수납 아이템을 활용한 인테리어입니다.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게 하는 효율적인 아이템으로 작은 주거 공간의 아쉬움을 해결하려는 것입니다.



라이프 컨테이너, 한국인의 집을 담다





사람들은 더 넓은 공간을 찾는 것이 아니라 제한적인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납 전문 플랫폼은 쉽게 찾아보기 어려웠는데요. 지난 10월, 드디어 수납을 통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법을 제시하는 국내 유일의 수납전문점, 라이프 컨테이너(LIFE CONTAINER)가 스타필드 고양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스타필드 고양 2층 일렉트로마트 앞에 위치한 라이프 컨테이너 매장은 이마트 평균 수납용품 매장의 4배에 달하는 241평(777㎡) 규모입니다. 그리고 '모든 것은 정리될 수 있다(Everything can be organized)!'라는 캐치프라이즈로 오직 수납만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공간 정리'라는 확실한 목표가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만족할 매력적인 구성인데요.


그 만큼 라이프 컨테이너가 정의하는 수납은 남다릅니다. 수납을 상품 중심으로만 판매했던 기존의 유통업체와는 달리 소비자가 생활하는 공간에 주목했습니다. 주방, 욕실, 옷장, 책상 등 공간에 대한 수납 필요성을 먼저 고려해 디테일한 솔루션을 내리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주방, 옷장, 사무실, 욕실 등 공간 맞춤형 상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상품 자체 구성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라이프 컨테이너의 수납 특화 상품은 현재 약 3,500종으로, 이마트보다도 무려 70%나 많은 라인업입니다. 라이프 컨테이너 자체 소싱 및 개발 상품군과 전통 단위인 자(尺, 30.3㎝)를 기준으로 하는 국내 주거환경의 특수성을 반영한 한국형 수납 상품군, 그리고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해외 수납 상품군 역시 라이프 컨테이너의 고민이 엿보이는 부분입니다.



수납, 라이프 컨테이너에 맡겨라!


"싱크대 서랍이 지저분해요.", "냉장고 정리가 필요해요.", "철 지난 가을 옷을 보관해야해요."


생각해보면 우리의 수납 걱정은 디테일합니다. 수납이 필요한 구체적인 공간과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라이프 컨테이너는 수납의 수요가 큰 공간을 중심으로 매장을 6가지 존으로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공간에 대한 맞춤형 상품과 함께 상품 활용 아이디어까지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라이프 컨테이너에서는 더 쉽게 수납 문제에 필요한 해답을 얻을 수 있는데요. 


라이프 컨테이너가 제안하는 문제적 수납 해결 솔루션! 우리의 수납 고민도 라이프 컨테이너에게 한번 맡겨볼까요?!




항상 바쁜 주방에는 손이 가는 곳이 많습니다. 냉장고부터 싱크대 찬장, 서랍까지.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열고 닫히는 이 공간은 정리를 해도 해도 항상 부족한 것 같은데요. 공간은 두 배로 늘려주고, 보기에도 예쁜 주방 수납 아이템! 주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라이프 컨테이너의 솔루션입니다.




클리닝 존에 오면 청소를 하고 싶어지는 마법에 걸린다?! 욕실 수납부터 세탁실 수납, 휴지통, 청소 용품까지. 깨끗함에 관한 아이템은 모두 이곳에 있는데요. 항상 고민인 욕실&세탁실 수납 아이디어와 청소 뽐뿌까지 함께 얻어갈 수 있는 라이프 컨테이너 최고의 멀티 존이 바로 이곳이랍니다!




명실상부 수납 전문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수납에 관한 모든 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큰 수납박스, 작은 수납함, 예쁜 수납통, 독특한 수납상자... 이렇게나 많은 수납 아이템, 어디에서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옷 수납은 철마다 찾아오는 불청객 같은 존재입니다. 하지만 옷장만으로 충분한 수납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면 오산! 옷장 안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수납의 양과 질이 달라집니다. 옷걸이처럼 걸기만 하면 서랍처럼 많은 양의 옷을 넣을 수 있는 수납함과 옷장 위 틈새에 딱 맞는 언더베드 수납함까지. 라이프 컨테이너의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합니다.





늘 물건을 찾느라 뒤집고 다시 정리하고를 반복해 전쟁터를 방불케 했던 어지러운 책상은 이제 굿바이! 오피스 룸에는 작은 물건이 많은 만큼 섬세한 수납이 필요한데요. 디테일이 살아있는 라이프 컨테이너의 수납 아이템으로 더 깔끔하게 정리해보면 어떨까요?!





라이프 컨테이너의 고민은 단순히 수납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공간을 빛내주는 귀엽고 예쁜 소품부터 작은 캐리어를 100배 활용할 수 있는 여행용품,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생활용품까지. 수납을 넘어서 일상의 이야기가 담긴 다양한 아이템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답니다.


어떤 멋진 인테리어도, 홈 스타일링도 수납에서 시작합니다. 일상 생활에 기반을 둔 공간에서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수납이기 때문입니다. 좁지만 넓어보이고 차곡차곡 깔끔하게 정리정돈 된, 거기에 스타일까지 잡은 나의 드림하우스. 라이프 컨테이너에서는 어쩌면 그것이 꿈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