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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황남동 마을 전통과 이야기 담은 지도 무료 제공
스타벅스, 경주 황남골목길 여행지도 제작
스타벅스커피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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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11월부터 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황남동 일대 고도(古都)지구 관광지도를 제작, 경주시내 7개 매장과 관광안내소에서 배포하고 경주 지역 관광 및 상권 활성화 노력을 이어간다.
 
경주의 황남동 일대는 마을 전체가 문화적 자산으로 인정받아 역사와 문화재 보존, 그리고 주민지원을 위해 고도보존육성지구로 지정된 지역이다. 이 황남동이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곳곳에 숨어있는 문화재를 발견하며 산책할 수 있는 색다른 매력으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새로운 관광 명소로 떠올랐다. 최근에는 이른바 ‘황리단길’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이런 황남동 일대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제작된 황남골목길 지도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삽입, 입 소문을 타고 있는 포토존 위치 안내 등 젊은 감각을 살려 제작됐다. 이야기를 따라 걷는 13개 산책길과 문화재 및 명소, 한옥체험 민박, 식음료 매장과 기념품점 등의 정보를 지도 양면에 담았다.
 
아울러, 황남길 지도 제작을 기념하여 지난 10월 말에는 경주와 인근 지역 스타벅스 직원들이 박홍국 위덕대학교 박물관장의 안내에 따라 황남길을 탐방하고, 환경정화 봉사활동과 함께 관광객에게 황남길 지도를 직접 나눠주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시범적으로 제작된 지도 2천부가 경주시 관광안내소 및 경주시내 스타벅스 매장에 비치됐고, 일부에서는 이미 동이 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스타벅스는 지도를 추가 제작하여 11월 한 달 간 관광객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황남골목길 지도와 함께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여정이 더욱 즐거워지고, 이를 통해 황남동 지역 일대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의 첫 시작은 지난 2012년 9월 오픈한 경주보문로DT점으로, 스타벅스는 이때부터 경주시와 오랜 인연을 맺어왔다. 지난해 10월에는 지진 피해를 입었던 경주 지역에 문화재 보존 및 관광 활성화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경주시티 머그 및 텀블러 3종을 출시하고, 연말까지 판매된 수익금 전액에 회사 매칭금을 더해 5천 만원을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에 ‘경주고도지구 발전기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이러한 인연으로 스타벅스는 경주고도육성포럼(회장 최무현)과 뜻을 모아 황남동의 역사와 이야기를 발견할 수 있는 관광지도를 새롭게 제작했다.

 

 

2017.11.8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