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제나 한발 앞서 미래로 달려가는 신세계아이앤씨는
‘디지털 트랜스포머’로 불리는 IT기술 리더입니다.
SSG페이에 이어 SSG카드까지, 신세계아이앤씨의 손을 거치면
흔한 결제도 흔치 않은 미래가 됩니다.
글/임지영, 사진/문형일
글/임지영, 사진/문형일
INTERVIEW
신세계아이앤씨 김장욱 대표

신세계아이앤씨에서 SSG카드를 출시했습니다.
고객 중심 카드, SSG카드 출시 배경과 의미는 무엇인가요?
“SSG카드는 간편 결제 플랫폼인 SSG페이의 장점과 편리함을 더해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성장 정체기에 있는 결제 시장 전반에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SSG카드가 기존 카드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또한 새롭게 제시할 비즈니스 모델은 어떤 모습일까요?
“SSG카드는 고객 중심의 카드입니다. 지금까지 신용카드사가 기업 제휴를 통해 한정적으로 혜택을 제공했었다면 SSG카드는 SSG페이의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혜택을 즉시 제공한다는 것이 차별화된 점입니다. 결제 방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든 거죠.”


유통업계 1위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2주년을 맞이했는데,
지난 2년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목표를 설명해주신다면?
유통업계 1위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2주년을 맞이했는데, 지난 2년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목표를 설명해주신다면?
SSG페이가 2주년을 맞이했는데,
지난 2년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목표를 설명해주신다면?
“미래 성장동력은 플랫폼 비지니스죠. SSG페이를 출시한 이후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과 위치기반 서비스인 SSG LBS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플랫폼 시장을 선도해왔어요. 유통업계의 변화를 위한 IT기술 투자를 지속할 계획입니다.”
결제 서비스 외에도 신세계아이앤씨는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가 추구하는 목표나 방향은 무엇인지요.
“기존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 가능한 사업체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신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고도화된 해킹공격의 대응력과 정보보안 기능도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외교육사업을 확대해 고객 중심의 IT서비스에 집중할 계획이에요.”

신세계아이앤씨만의 자랑할 만한 조직문화를 듣고 싶습니다.
“몇 년 전부터 타운홀 미팅을 시작해 회사에 대한 바람이나 궁금한 점을 공유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에서 사용하는 메신저의 이모티콘을 제 캐릭터로 만들어 파트너들이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소통의 폭을 넓혔죠. 앞으로도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 것입니다.”




IT기술 발전의 변화 속에서 신세계아이앤씨의 향후 성장 동력과 전략은 무엇인지요.
“향후 사업 경쟁의 핵심은 IT기술입니다. 이제 매장과 고객 관리는 IT기술이 대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기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현해 나가야 합니다. AI(인공지능), AR, 드론 등 새롭게 주목받는 IT기술들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 하죠.”
향후 IT기술과 서비스 관련해 신세계아이앤씨만의 비전과 목표가 궁금합니다.
“기술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는 노력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SSG카드처럼 기존 카드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의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는 것. 이것이 바로 신세계아이앤씨 성장의 디딤돌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하는 SSG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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