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나이트로 콜드브루가 직장인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고공 판매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최근 나이트로 콜드브루 판매 실적이 30만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8일 전국 105개 매장에서 확대 출시 후 만 3개월이 안 된 시점으로, 매장당 하루 30잔 이상씩이 판매되고 있는 셈이다.
나이트로 콜드브루 판매 매장 내에서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에 이어 전체 음료 판매 TOP 3 안에 드는 실적이다. 특히 트랜디한 20~40대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특정 시간대에 구애 받지 않고 나이트로 콜드브루를 음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돼 주목을 끈다.
우선,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TOP3매장은 모두 직장인들이 밀집한 오피스 상권인 광화문점과, 강남삼성타운점, 여의도 IFC 1F 점으로 나타났다. 이들 매장의 일 판매량은 평균 60잔 내외 수준으로 전체 일 평균 판매량의 2배 가까운 실적을 기록했다.
여기에 전통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시간대인 점심시간 다음으로, 오후 시간대와 저녁 시간대에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이는 이례적인 현상도 나타났다. 피로가 몰려올 때 즈음인 오후 2시 30분~4시 사이(전체 판매량의 15%)에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고, 전체 판매량의 20%는 저녁퇴근 시간 이후인 오후 6시 30분에서 9시 30분 사이에서 이뤄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오후 8시 30분에서 9시 사이(전체 판매량의 4%)가 점심 시간대 이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시간대로 집계됐다.
스타벅스 카테고리 음료팀 박현숙 팀장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아이스 음료의 새로운 대안으로 요즘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 라며,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만의 특유의 부드러움과 활력이라는 장점이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점차 확산되는 것으로 보이며, 결국은 또 하나의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으로, 전문 바리스타가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탄생시킨 콜드 브루가 질소와 만난 혁신적인 커피 음료다. 물결치듯 아름답게 거품이 흘러내리는 모습의 특유의 캐스케이딩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번 나이트로 콜드브루 30만잔 돌파를 기념하며,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13일부터 17일까지 더블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카드로 나이트로 콜드브루를 결제하는 고객은 추가로 별 두개를 더 적립할 수 있다.
2017.07.13(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