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미니소코리아(대표 고민수)에 자사 통합영업관리시스템 ‘굿엠디(goodMD)’ 및 ‘굿엠디 POS’를 공급 했다고 10일 밝혔다.
굿엠디는 유통기업인 신세계그룹 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웹 기반의 통합영업관리시스템으로 패션∙유통물류 부문에 최적화됐다.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기기, 네트워크 운용체계(OS) 종류 관계없이 어디서든 실시간 재고 및 판매관리 등 영업전반에 대한 내용을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번에 굿엠디 시스템을 적용한 미니소코리아는 생활용품, 디지털, 화장품, 문구류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라이프 스타일 스파 브랜드인데, 업태 특성상 다 점포를 운영, 관리해야하는 측면이 있어 굿엠디 도입이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굿엠디 POS도 함께 도입 됐는데 기본 결제 기능 외 택스 리펀 기능으로 업무 편의성을 높였고, 특히 SSG페이 결제 서비스도 적용 예정으로 고객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한편, 굿엠디 시스템은 다양한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3월 ‘2017 한국브랜드만족도지수 1위’에서 유통ERP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김승환 신세계아이앤씨 플랫폼사업부 상무는 “이번 미니소코리아 시스템 공급을 통해다량의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처리하는 기술에 대한 굿엠디의 우수함과 안정성을 증명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통합영업관리 및 POS 시스템이 필요한 기업들에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7.07.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