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신세계아이앤씨X소프트코리아
이미지 최적화 솔루션 단독 총판계약 체결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

S사 모바일 앱 시간대별 CDN 트래픽 - 스피드캣 적용 전후 비교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소프트코리아(대표 이호준)와 이미지 최적화 솔루션 ‘스피드캣’ 단독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피드캣은 CDN 서비스 플랫폼으로 CDN 서비스와 이미지 최적화 솔루션이 결합된 국내 유일의 솔루션이다. 스피드캣은이미지 용량 압축 기술로 고퀄리티 이미지 용량을 평균 50% 축소해 전송, 트래픽 절감 효과가 있다. 또한 실시간 이미지 리사이징 기술로 별도 작업 없이 다양한 사이즈의 이미지를 사이트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다. 특히 스피드캣은 이미지뿐만 아니라 CSS, 자바스크립트, HTML 최적화 기술로 웹/앱 사이트별 최적화된 콘텐츠 전송으로 웹사이트 로딩 속도 개선을 지원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이번 총판 계약에 앞서 지난해 신세계그룹 서비스 중 일부에 스피드캣을 도입해 CDN 트래픽 절감, 로딩 속도 개선 등의 효과를 확인 했음을 밝혔다. 모바일 앱과 온라인 쇼핑몰에 솔루션 도입 후 앱은 CDN 트래픽 평균 약 30% 절감, 앱 로딩속도 평균 45% 개선 됐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고화질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상품 이미지 용량은 최대 77% 감소, 사이트 속도는 평균 2.5배 향상됐다.

 

아디다스코리아, 도미노피자 등 대형 온라인 사이트 역시 솔루션 도입 후 용량 절감 및 속도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신세계아이앤씨 관계자는 “상호접속제도 및 통신사업자 회선 서비스 과금정책 변경으로 네트워크 회선 비용 상승이 예상된다”며, “이런 상황에서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사용해야만 하는 이커머스(e-commerce) 사업자에게 스피드캣이 최적의 방안이 되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정원 신세계아이앤씨 ITO1사업부 상무는 “신세계아이앤씨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다수의 신세계그룹 웹/앱 구축∙운영 경험을 갖고 있다”며,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세계그룹뿐만 아니라 모든 이커머스 사업자의 IT파트너로서 최적의 방안을 제안 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2017-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