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참여’형 봉사활동 통해 자발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
신세계아이앤씨,자원봉사 확산 앞장선다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 기여를 위해 오는17일(토)서울숲에서 진행될 ‘한국자원봉사의 해 지구시민자원봉사축제’(이하 자원봉사축제)에 임직원 및 가족 40여명이 참여한다. 


자원봉사축제는 사회문제와 자원봉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축제로, 이날은 환경문제 최대 이슈인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도시숲 지키기’ 봉사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 및 가족들은외래 유해식물을 제거,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천연비료 제작, 환경보호 캠페인 등 숲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신세계아이앤씨가 만든 천연비료는 숙성기간을 거친 후 또 다른 자원봉사자에게 전달, 자원봉사로 숲을 지키는 선순환 고리가 만들어진다.



이번 활동의 특이한 점은 신세계아이앤씨가‘참여’의 형태로 활동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자사 임직원만으로 진행하는 일반적인 기업 봉사활동과 달리 단체 참여 형태로 진행 되어 추후에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신세계아이앤씨 관계자는 “UN에서도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통해 언급 했듯 자원봉사는 사회문제 해결의 중요한 열쇠”라며, “자원봉사축제를 통해 임직원과 가족들이 회사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 외에도 재밌고 다양한 방식의 자원봉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모든 활동을 유급 자원봉사로 진행,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한다. 목소리 기부, IT진로체험 강사,셀프봉사(임직원 스스로 하고 싶은 활동을 찾아 진행) 등 자원봉사를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지원담당 상무는“기업의 사회적책임은사회공헌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을 적극적인 자원봉사자로 이끄는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신세계아이앤씨가 되겠다”고 말했다.



2017.06.20(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