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웨딩에 이은 소규모 가족 모임의 수요 증가
2자녀 시대의 1970~80년대생들이 1자녀의 부모가 되면서 가족 모임은 10~15명 직계 가족 위주 소규모 모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가족 모임 인원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가족애(愛) 패키지를 선보이는데요. 식사, 데코레이션 등 호텔에서 미리 준비해주기 때문에 바쁜 워킹맘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요즘 핵가족화와 출산율 저하 등으로 대가족을 찾아보기 힘들어지고 있는데요. 가족 모임도 직계 가족 위주의 10~15명 내외의 소규모 행사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1 자녀로 골드키즈(외동으로 왕자나 공주로 대접받는 세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연회판매 이현주 실장은 “최근 골드키즈를 둔 부모는 자녀에게만큼은 비용 지출을 아끼지 않으며, 이로 인해 아이 생일이나 이벤트에는 가격 보다 품질 위주의 식음료 및 부가 상품을 선택하는 구매 성향을 보인다.”라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3년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한 가족 모임은 보면 20명 미만의 가족 모임이 약 2배 가량 증가했으며, 50~100명 미만의 가족 모임은 절반 가량으로 감소했습니다.
프라이빗한 소규모 가족 모임을 위한 한번愛 패키지와 파티 스타일의 대규모 가족 모임을 위한 모두愛 패키지
이런 수요에 맞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가족 모임 인원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가족愛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가족愛 패키지는 구성에 따라 10~15인 규모의 소규모 모임을 위한 한번愛 패키지와 50인 이상의 모임을 위한 모두愛 패키지로 나뉩니다.
대개 10~15인 내외의 소규모 모임은 레스토랑에서 진행되었지만, 한번愛 패키지는 작은 규모의 가족 모임도 별도의 프라이빗 연회장에서 행사 진행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습니다. 식음료 뿐만 아니라 가족 모임을 진행하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아이템들을 함께 준비해주어 편의성을 높이고 가격 부담을 낮춰주는데요. 단, 행사일로부터 2개월 전에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한편, 50인 이상의 대규모 가족모임인 모두愛 패키지는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지인들과 즐거운 파티 형식의 가족모임을 진행할 수 있는 컨셉형 패키지입니다. 오늘의 파티를 위해 스타일링된 단독 공간에서 칵테일 리셉션을 즐기고 행사장 안에서 파티를 즐기는 형식으로 가족 모임을 진행하도록 준비해줍니다. 파티에 필요한 공간 스타일링, 동영상 제작 등이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현주 실장은 “가족愛 패키지의 가장 큰 특징은 돌잔치나 생신연 등 가족모임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바쁜 생활 속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어 워킹맘들의 문의가 높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