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LIFE/PEOPLE
건강을 부탁해!
신세계푸드 밀수꾼(Meal秀꾼)의 셀프인터뷰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안녕하세요. 자칭 영양사가 천직인 신세계푸드 FS부문 하나영 매니저입니다. 2010년 12월에 입사해, 현재 이마트 통영점에서 FS매니저로 근무 중입니다. 저는 평소 맛집 탐방, 요리, SNS 활동 등이 취미인데요. 자연스레 관심분야와 밀접한 직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 작은 소망이 있다면, 신세계푸드의 ‘밀수꾼’이 되는 것입니다.


밀수꾼은 제가 만들어낸 말인데요. 신세계푸드에서 빼어난 식사를 제공하는 전문가가 되고 싶은 바람을 담은 명칭입니다. 저의 즐거움이 여러분의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FS매니저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신세계의 맛을 책임지는 신세계푸드 FS매니저 하나영의 셀프 인터뷰를 시작합니다!





FS매니저는 어떤 일을 하나요?







FS는 ‘Food Service’의 앞글자를 딴 말로 급식서비스를 담당하는 관리자입니다. 기존의 영양사 업무에 음식 전반을 관리하고 서비스하는 의미가 더해진 것인데요. 신세계푸드에서 근무하는 영양사는 ‘매니저’라는 호칭을 사용해 더 사명감 있게 자신의 일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저희가 구체적으로 담당하는 업무는 직원 식당을 이용하는 직원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메뉴 구성과 특식을 기획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벤트도 진행하는데요. 이를 통해 식사하시는 분들이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FS매니저로 근무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가장 큰 보람은 일상적인 것이 아닐까 생각해요. 그래서 제가 준비한 식사를 드시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말씀해주시는 분들이 있을 때가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사소한 한 마디이지만 칭찬은 저희 FS매니저를 춤추게 하는 힘이거든요. 그러니 저희 매니저와 함께 일하시는 여사님들에게 칭찬의 말 한마디 잊지 말아주세요.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힘이 솟구치니까요!


두 번째로 제가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매일매일 음식량을 정확히 예측했을 때입니다. 이게 무슨 보람일까 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음식이 부족하게 되면 드시는 분들에게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반대로 정성껏 준비한 음식이 많이 남아버리면 너무 속상하거든요. 그래서 신 내린 듯 정확하게 식수예측을 했을 때 묘한 희열감을 느낀답니다. 마지막은 저희가 준비한 이벤트나 특식에 대한 반응이 좋을 때에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즐거워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더 기쁜거죠. 이렇게 즐거워하시는 분들을 만날 때는 사실 저희가 그분들께 더 고마운 마음이 든답니다.



FS매니저로 근무하면서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저희가 하는 가장 주된 업무는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고, 크게 보면 사람을 만나는 일이에요. 그래서 준비한 식사에 대한 불만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생기면 아무래도 힘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동기, 선배님과 서로의 고충을 나누면서 힘을 얻게 되는데요.


FS매니저는 개별 사업장에 나와 일하기 때문에 동기나 선배님을 만나기가 힘들답니다. 모두 다른 사업장에 배정되어 일하니까요. 그래서 힘든 일이 있을 때는 친하게 지내는 선배님이나 동기에게 전화를 걸어 엄살을 부리다가 조언을 얻고 힘을 내곤 합니다. 저희의 이러한 특수한 근무환경 덕분에 선배님과 동기들에 대한 애정이 솟구치는 이유이기도 하죠.



FS매니저(영양사)에 관한 미스터리, 진실을 밝혀라!


마지막으로 FS매니저에 대한 OX 퀴즈를 준비해보았는데요. 식사시간에만 만나는 FS매니저가 하는 일은 무엇일까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OX 퀴즈를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FS매니저의 미스터리를 밝혀보겠습니다.







다양하고 건강한 메뉴부터 친절한 서비스까지 담당하고 있는 FS매니저, 몸이 두 개라도 부족할 지경이겠죠? 인터뷰로 구성한 이 글을 통해 신세계푸드의 서비스와 FS매니저를 더 잘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희 FS매니저들은 항상 같은 마음으로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더 맛있는 음식으로 신세계인의 즐거운 식사시간을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