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LIFE/ISSUE
케네디 탄생 100주년 기념, "21st Century’s New Frontier"의 의미를 찾아서
2017 지식향연 서막을 열다




2014년. 아우구스투스 서거 2000년로마제국의 흥망성쇠

2015년. 세상을 바꾼 청년 영웅, 나폴레옹

2016년. Shakespear Lives!


그리고 2017년…


드디어 손꼽아 기다리던 신세계그룹의 인문학 축제, 지식향연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지식향연은 인간과 문화에 대한 지식과 지혜를 나누는 신세계그룹의 인문학 중흥 프로젝트인데요. 매년 전국 각지의 대학교에서 펼쳐지는 지식향연은 수준 높은 연사의 강연과 함께 멋진 공연까지 선보이며 많은 대학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의 지식향연은 존 F. 케네디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21st Century’s New Frontier>라는 주제의 인문학적 사유를 제안합니다.인간의 존엄성을 중심으로 한 'New Frontier' 정신을 슬로건으로 걸고 미국의 개혁을 이끌었던 청년 영웅 존 F. 케네디. 그의 이야기와 함께 하는 지식향연의 탐구는 올봄, 가장 지적이며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배움과 영혼이 있는 여행, 2016년 그랜드 투어 'Shakespeare Lives' 현장


지식향연 축제에 청년 영웅 선발전도 빠질 수 없겠죠. 청년 영웅단 선발을 목표로 하는 지원자들은 하나 이상의 지식향연 강연에 참여한 후, 두 단계의 미션을 차례로 통과해야 합니다. 최종 선발된 청년 영웅단 25인은 지식향연의 피날레를 장식할 그랜드 투어까지 함께하게 되는데요. 올해는 존 F. 케네디를 테마로 새로운 세상을 개척할 'New Frontier'의 의미를 찾아 미국으로 떠날 예정입니다. 지식을 향유하는 값진 경험과 미국 그랜드 투어, 장학금, 신세계그룹 채용 지원 시 1차 면접 면제 등의 혜택 그리고 청년 영웅이라는 타이틀까지 얻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세요!



4월 5일, 대구 경북대학교에서 2017 지식향연의 화려한 서막이 올라갑니다. 대구를 시작으로 서울, 전북, 부산, 충남, 강원, 제주까지! 전국 9개 대학교를 돌며 인문학을 위한 지식탐구의 여정은 쭉 이어지는데요. 지역 및 대학별 일정에 따라 강연 신청이 차례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참가를 원하시는 강연 신청 스케줄을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바로 오늘, 3월 10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지식향연 신청이 시작됩니다. 인문학의 의미도 찾고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미래의 리더, 청년 영웅이라는 영예까지 얻을 수 있는 지식향연의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