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스타벅스에서 인생음료로 소문난 신제품은?
고객이 먼저 추천하는 ‘슈 크림 라떼’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월 15일 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한 ‘슈 크림 라떼’가 최근 1년간 출시했던 신제품으로는 최고의 판매 실적으로 보이며 1주일만에 5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
 
‘슈 크림 라떼’는 출시 첫 날부터 트위터에서 10,000건 이상의 트윗 반응으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순위에서 10위 안에 링크되는 등 SNS와 온라인 게시판에서 ’인생음료’, ‘취저(취향저격음료)’, ‘매일 먹고 싶은 음료’, ‘자꾸 생각나는 음료’로 화제가 되면서 입소문이 났다.
 
특히, 스타벅스가 출시 다음 날인 16일 오후 3시부터 17일 오후 3시까지 24시간 동안 트위터에서 총 10명에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슈 크림 라떼’ 리트윗 응모 이벤트에는 3만명이 넘게 참여하기도 했다.
 
기존에 2월이면 업계에서 딸기를 소재로 하는 계절성 신제품이 출시 되는 상황에서 스타벅스 음료 개발팀은 봄의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된 음료 소재를 1년 전부터 찾게 되었다.
 
그 결과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슈 크림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음료화해 부드럽고 풍부한 디저트의 풍미를 살린 ‘슈 크림 라떼’ 음료가 개발되었다. 음료 위에 얹혀지는 슈 크림은 따뜻한 봄을 표현하기 위해 대표적인 봄의 색깔인 노란색을 띠고 있다.
 
스타벅스 박현숙 카테고리음료팀장은 ‘슈 크림 라떼는 평소에 돌체 라떼, 바닐라 라떼 등 달콤한 음료를 즐겨 찾는 전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고르게 인기가 높으며 계속 입소문을 통해 고객들이 서로 추천하는 음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봄 프로모션 기간인 3월 20일까지만 판매하려던 계획을 변경해 판매 기간 연장을 검토 중이며, 현재 음료의 원부재료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