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 가운데 가장 크고 밝은 산이라는 의미의 태백산 자락. 탁 트인 산간고원지대에 위치한 이마트 태백점의 서민교 점장은 그 누구보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나는 홍반장, 아니 서민교 점장의 시간 속에서 이마트 태백점 파트너들의 열정과 신뢰, 헌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글 / 온라인 사보 편집실, 사진 / 오병돈

산 가운데 가장 크고 밝은 산이라는 의미의 태백산 자락. 탁 트인 산간고원지대에 위치한 이마트 태백점의 서민교 점장은 그 누구보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나는 홍반장, 아니 서민교 점장의 시간 속에서 이마트 태백점 파트너들의 열정과 신뢰, 헌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글 / 온라인 사보 편집실, 사진 / 오병돈



일당백, 말로만 들었던 일당백은 이마트 태백점 파트너들에게는 아주 자연스러운 일상입니다. 인구 5만 명이 채 되지 않은 소도시 태백시에서 이마트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자질이기도 하지요. 그래서인지 지난 설을 맞이해서는 서민교 점장과 총무파트 김준희 파트너까지 설 선물 배송에 직접 나섰답니다. 살을 에는 겨울바람에도 한 상자 한 상자 고객에게 전달한 설 선물에는 이마트 로고의 노란색처럼 봄의 기운이 담긴 행복으로 가득합니다.
“일상적인 혁신은 그리 거창한 게 아닙니다. 고객들이 더욱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가치를 선사하는 것이죠, 이를 위해서는 당연히 점장인 저부터 솔선수범 앞장서는 게 당연하지 않나요. 바쁜 명절에 저도 설 선물을 배달하는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모두가 나만을 생각할 때 옆 동료들을 생각하고 있는
이마트 태백점 파트너들의 저력은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요?

어떤 목적을 가지고 나누는 대화는 상대와의 거리를 고스란히 유지합니다. 하지만 이마트 태백점에서는 남의 이야기입니다. 매장 곳곳에 즐거운 커뮤니케이션의 에너지가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수평적인 관계에서 늘 동료를 먼저 배려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마음을 교감하며 소통의 시너지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서민교 점장부터 파트너 모두 진심으로 소통하고 열정으로 뭉치니 불가능한 일이 있을 순 없겠죠. 바로 이마트 태백점만의 일당백 힘의 원천이랍니다.
그렇다면 현장에서 이마트 태백점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통해
검증해 볼까요? Let’s Go~







매력적인 산하에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청정도시답게 태백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즐비하답니다. 마치 용이 용트림을 하는 것 같은 검룡소,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용연동굴을 비롯해 중후한 웅장함을 자랑하는 태백산국립공원 등에서는 자연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태백산 약초를 먹고 자라 육질이 뛰어난 한우에, 태백의 맛이 고스란히 담긴 구수한 감자수제비는 잃었던 입맛을 되살려 주지요. 그중 이마트 태백점 파트너들이 꼽은 베스트 2곳을 소개합니다.





태백 하면 탄광산업의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의 명성은 서서히 퇴색되고 있습니다만 아직 그 흔적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중 철암탄광역사촌은 색다른 공간 구성으로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960년대부터 사용하던 낡은 건물들을 고스란히 보존해 놓고, 내부는 박물관과 전시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탄광도시의 옛 모습을 보면서 잠시 과거로 떠나는 추억의 여행, 태백 여행의 백미로 강추합니다.



백종원이 진행하는 맛집 프로그램에서 소개되어 더욱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곳입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닭갈비와는 조금은 다른 모양새를 띠고 있는데요. 30~40여 년 전 광산 전성기 시절 채탄 작업 후 얼큰한 국물에 소주 한 잔을 마시고 싶어 하던 광부들의 입맛에 맞춰 개발된 태백지역 특산 먹거리라고 합니다. 냉이와 미나리, 쑥갓을 넣고 양념을 더 해 자작하게 끓여낸 육수가 일품입니다. 여기에 향긋한 나물과 닭갈비는 감칠맛을 더하고 있습니다. 태백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작지만 강한 매장,
여기는 이마트 태백점입니다
서민교 점장
우공이산,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긴다고 합니다. 저희 이마트 태백점 파트너들은 우직하게 한 우물을 파는 성실함으로 서로 배려하고 이해하며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이런 끈끈한 관계를 바탕으로 올 한 해에도 이마트만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겠습니다.
자발적인 참여로 업무역량 UP
류종옥 파트장
파트너들의 업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전국 유명 맛집 간식데이 등 다양한 조직문화활동들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강요가 아니라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생각합니다. 어메이징한 이마트 태백점의 활약, 많이 기대해주세요.

사랑합니다, 점장님!
김현주 파트너
시골 사람들이 힘이 세고 강하다고 하죠. 특히 협동심이 강해 서로 의지하며 어떤 어려움도 슬기롭게 헤쳐나가고 있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점장님에 대한 의지가 높은 편이에요. 아마 최고의 점장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걸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오래오래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점장님!


작지만 강한 점포, 이마트 태백점은 지역의 한계를 파트너들의 열정으로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모두들 일당백의 능력을 뽐내며 이마트만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뢰와 소통으로 하나 되는 이들의 뜨거운 열정이 더욱 빛나길 기대합니다.
작지만 강한 점포, 이마트 태백점은 지역의 한계를 파트너들의 열정으로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모두들 일당백의 능력을 뽐내며 이마트만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뢰와 소통으로 하나 되는 이들의 뜨거운 열정이 더욱 빛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