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신세계아이앤씨, 기업 로비에 나눔 옷장 설치, 누구나 쉽게 기증할 수 있도록 해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옷장’ 운영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손인웅)와 함께 노숙인, 어린이 등소외계층을 위한 의류 나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은 의류를 단순히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임직원이 직접 의류를 분류, 포장 후 희망 메시지를 적어 ‘선물’로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나눔 옷장의 취지에 대한 사전 안내를 진행, ‘선물’의 의미에 맞는 깨끗한 의류들을 지난 12일부터 4일간 기증 받은 후 16일 포장 작업을 진행했다. 임직원 수의 40%에 달하는 200여벌의 옷은 임직원의 손으로 곱게 포장되어 겨울 의류가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나눔옷장에 참여한 장주휘 신세계아이앤씨 솔루션사업팀 매니저는 “출근 길 분명 힘들고 짜증나야 할 무거운 옷 상자임에도 누군가에게 선물로 줄 수 있다 생각하니 힘들지 않고 오히려 행복한 출근길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회공헌 활동을 총괄하고 있는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지원담당 상무는 “추운 날씨만큼 더 외롭고 힘들 소외계층에게 작은 정성으로 따뜻함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작지만 의미 있는 활동으로 도움을 주는 신세계아이앤씨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장려를 위해 모든 활동은 유급 자원봉사로 진행하고 있으며 희망을 키우다, 나누다, 그리다 3가지 슬로건 하에 진로체험, IT동아리 지원, 소셜벤처 성장 지원,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