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스타벅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 소외계층 아동에게 희망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12월 13일 (화), 2016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에서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발대식 및 모금 행사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진행한다.


오전 11시부터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 내 2016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발대식과 모금행사 통해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전국 소외계층 아동 후원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짐하는 계기로 삼는다.


스타벅스는 지난 9일부터 진행되어 온 이번 2016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에서 희망기부 스토어를 설치하고, 여기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기부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산타 바리스타 발대식과 모금행사가 열리는 이 날 현장에서는 기금 모금을 독려하기 위해10,000원 이상 기부하는 1,000명의 시민들에게 스타벅스 텀블러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록 산타로 분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와 바리스타를 비롯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과 임직원,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미코리더스 소속 미스코리아 등 5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총 4억 9천 3백여 만원의 <2016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기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된다.


이 기금은 2016년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한 스타벅스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액과,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기금, 신규 오픈 매장에서 진행되는 ‘머그 모금행사 기금’ 등이 합쳐진 것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된다. 이번 행사 외에도 전국 960여개 스타벅스 매장에 비치된 후원안내 엽서를 통해서도 후원을 지속 진행해 나간다. 스타벅스는 2017년1월 12일까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후원하는 안내 엽서를 통해 정기후원자 모집을 진행하며, 정기후원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후원엽서를 통한 정기후원은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2,431명의 고객들이 동참해 오고 있으며, 누적 후원금액 총 3억 9천여만원의 기금이 조성된 바 있다. 이를 통해 매월 856명의 아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크리스마스 ‘레드컵 기금’ 적립을 이어간다. 10월 28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음료 3종 및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원두, 비아, 오리가미 제품 판매당 17원을 적립하고, 플래너는 1권을 증정 또는 판매할 때 마다 170원을 사회공헌 활동 기금으로 적립해, 연말까지 최대 총 1억 7천만원의 적립금을 조성한다. 조성된 ‘레드컵 기금’은 연계 NGO 와 함께 전국 스타벅스 매장 인근의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난 2006년부터 지역사회 소외계층 어린이를 지원하는 희망배달 캠페인을 비롯한 기부 및 모금운동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전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