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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28일부터 전국 950여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프로모션 돌입
스타벅스가 크리스마스 파티를 시작합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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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0월 28일(금)부터 전국 950여개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시즌은 고객이 한 해에 가장 많이 방문하는 기간으로 매년 고객들의 많은 기대와 호응을 받아왔다. 올 해에도 스타벅스는 최고의 즐거운 축제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음료와 푸드, 제품 및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우선 스타벅스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료 토피 넛 라떼가 ‘토피 넛 크런치 라떼’로 업그레이드 되어 찾아온다. 여기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메리 화이트 돌체 라떼와 산타 모자 형태의 휘핑 크림이 인상적인 산타 햇 다크 모카도 출시된다. 작은 요정들이 뛰어 놀 것만 같은 레드 앤 그린 색상의 크리스마스 벨벳 케익과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한정 판매되는 크리스마스 마카롱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음식과 잘 어울리는 풍미의 커피 원두와 리저브 전용 음료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 레드 칼라가 인상적인 패키지의 크리스마스 블렌드 비아 및 원두 3종과 아프리카와 남미의 새로운 리저브 음료 3종이 새롭게 선보인다. 12월 6일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블렌딩된 크리스마스 2016 리저브도 공개될 예정이다.


전통적으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온 크리스마스 MD 역시 함께 출시된다. 올해의 컨셉은 “진저 패밀리”로 진저 브레드 오너먼트 가족을 귀엽게 표현한 머그와 텀블러, 보온병 및 워터보틀 등 42종의 신제품이 고객들을 찾아간다. 11월 1일 화요일에는 크리스마스 컨셉의 스타벅스 카드가 출시되는데, 매주 화요일마다 1종씩 12월 12일까지 총 6종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디자인의 카드가 공개된다.


2016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연말까지 이어진다. 특히 11월 3일까지 업계 최초로 홀로그램 비디오를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는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홀로그램 영상을 시청하고, 영상 속 기대되는 상품을 촬영 혹은 캡쳐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무료음료 e쿠폰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12월 31일까지 끊임없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 같이 이번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시즌에 공개되는 음료와 푸드, 이벤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크리스마스 음료 & 푸드]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음료 토피 넛 라떼가 업그레이드 되어 선보이는 등3종의 크리스마스 음료와 4종의 푸드가 2016년 10월 28일 새롭게 찾아온다.


우선, 토피 넛 라떼가 토피 넛 크런치 라떼로 새롭게 단장해 고객에게 선보인다. 토피 넛 라떼는 카라멜과 땅콩버터에서 느껴지는 고소한 달콤함과 은은한 버터 풍미가 에스프레소 샷이 어울어지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이면서도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료로 많은 고객들이 기다리고 있는 음료다. 올해는 여기에 크런치 토핑이 더해져 더욱 고소한 ‘토피 넛 크런치 라떼’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된다. 2015년도 토피 넛 라떼에 비해 당도는 줄이면서, 아몬드,버터의 풍미는 더욱 깊게 살렸다. 여기에 허니콤 토핑이 추가되어 더욱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추운 날씨도 잊게 할 만큼 부드러운 달콤함이 매력적인 프라푸치노로도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메리 화이트 돌체 라떼’도 출시된다. 에스프레소 샷과 달콤한 연유 소스가 어우러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살렸다. 가볍고 보드라운 감촉의 밀크 폼으로 달콤한 라떼를 느낄 수 있으면서도, 화이트 초콜릿 컬 토핑으로 눈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따뜻하게 표현한 음료다. 평소 돌체 라떼 등 달콤하면서도 진한 커피 음료를 즐겨 찾는 고객에게 추천할만한 음료다.


마지막으로 산타 모자 형상과 색상의 휘핑 크림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재미있게 표현한 음료 ‘산타 햇 다크 모카’가 선보인다. 달콤 쌉싸름한 다크 모카의 풍미가 달콤한 딸기 휘핑 크림과 만난 추운 겨울날 어울리는 달콤한 초콜릿 음료다. 


크리스마스 푸드로는 크리스마스 벨벳 케익과 크리스마스 마케롱 케익, 피넛버터 가나슈 케익, 크리스마스 마카롱 등 4종이 출시된다. 레드와 그린 색상의 벨벳 시트를 교차한 크리스마스 벨벳 케익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무르익게 한다. 전년도에 커피의 풍미와 어울려 큰 사랑을 받았던 “피넛버터 가나슈 케익’은 많은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으로 이번 시즌에 다시 출시된다. 



[크리스마스MD & 카드]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42종의 머그와 텀블러 등의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들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진저 패밀리를 모티브로 디자인 했다.진저 패밀리는 진저 쿠키(생강쿠키) 모양이나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용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캐릭터 중 하나다. 


우선 진저 브레드 가족의 집 모양을 한 귀여운 머그컵의 경우에는 머그의 리드를 빨간색 지붕으로 디자인해 동화 속 마을의 귀여운 집 한 채로 재탄생 했다. 리드와 본체 사이에는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어 쉽게 분리되는 것을 방지해 더욱 실용적이다. 스웨터를 입고 있는 진저 보이 355ml머그와 진저 브레드 가족의 막내 진저 걸 89ml 데미 머그가, 쿠키나 케익을 올려 두기에 알맞은 사이즈로 제작된 진저 대디와 진저 마미 플레이트와 함께 한 가족으로 구성되어 출시된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디자인한 스태킹 자도 주목할 만 하다. 3단으로 분리되는 이 제품은, 중간과 하단 부분에 크리스마스 쿠키나 사탕을 담아 놓은 용도로 제작됐다.


이 외 골드색감의 별 안에 사이렌이 음각으로 새겨진 고급스러운 머들러와 진저 브레드 보이가 귀엽게 프린팅 된 머들러 포함, 워터보틀, 텀블러, 글라스, 보온병 등이 다양한 크리스마스 디자인 컨셉의 제품들이 출시되며, 11월 4일에는 2017년 스타벅스 플레너를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의 스티커로 구성된 스타벅스 스티커 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매주 화요일 새로운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카드가 출시된다. 12월 12일까지 총 6주간에 걸쳐 진저 브레드를 포함한 크리스마스 컨셉의 카드6종이 선보이는데, 각 1종의 카드를 스타벅스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각 카드 마다 숨겨져 있는 2016개의 무료 음료 e-쿠폰의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 가능하다. 또한 6종의 카드를 모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2016명에게 BOGO(Buy One, Get One)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원두 & 리저브 소개]




2016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스타벅스는 이에 어울리는 다양한 리저브 커피와 원두 등을 출시한다.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는 소량 생산되어 개별적으로 섬세하게 로스팅되는 커피로, 극히 일부의 특별한 리저브 매장에서만 판매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4종의 리저브 커피를 국내에 선보인다.


우선 11월 4일에는 꽃 향기와 귤 같은 시트러스 풍미의 ‘콜롬비아 카페 무헤레스’와 레몬의 밝은 산미와 초콜릿 맛이 감도는 ‘탄자니아 트위가’, 카라멜의 달콤함과 어우러진 레몬 같은 산미의 ‘우간다 시피 폴스’가 먼저 선을 보이며, 12월 6일에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축하하기 위한 ‘크리스마스 2016’이 소개된다.


특히 ‘크리스마스 2016’은 달콤한 귤의 향과 풍부한 스파이스 풍미가 특징이다. 스타벅스의 진귀한 에이지드(aged) 수마트라와 하시엔다 알사시아에서 재배된 커피를 블렌딩해 만들어낸 특별한 커피로 올 크리스마스 시즌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선보이는 리저브 커피다. 


이 외에 원두로는 신선한 라틴 아메리카 원두에 풍부한 인도네시아 커피와 숙성 수마트라 원두가 블렌딩된 ‘크리스마스 블렌드’, 더욱 깊고 진한 맛의 ‘크리스마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로스트’, 짧은 시간 동안 로스팅을 통해 따뜻한 숲의 향과 브라운 슈가, 스위트 오랜지, 스파이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블론드 로스트’가 출시되며, 크리스마스 블렌드의 경우에는 언제 어디서든 스타벅스 커피를 쉽게 즐길 수 있는 비아와 1회용 필터백으로 즐길 수 있는 오리가미도 함께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소개]




스타벅스가 새로운 영상 기법을 활용해 신비로운 크리스마스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업계 최초로 홀로그램 영상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신제품들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하고, 이를 통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신비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홀로그램은 빛을 반사시켜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영상을 보다 사실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영상 기법으로, 최근에는 투명 필름을 활용한 간단한 도구 제작을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홀로그램 영상을 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두 개의 홀로그램 영상을 제작하고, 특히 두 개의 영상은 각각 다른 화음의 아카펠라로 제작해, 친구와 함께 두 개의 영상을 각각 동시에 재생할 경우, 크리스마스 캐롤 하모니를 들을 수 있는 재미 요소도 포함시켰다. 


고객들은 이 홀로그램 영상을 통해10월 28일 시작되는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신상품을 먼저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영상에서 기대되는 크리스마스 상품을 캡쳐 혹은 촬영한 이미지를 11월 3일까지 스타벅스 페이스북에 사진 댓글을 통해 응모하거나,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스타벅스 홀로그램” 입력과 함께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무료음료 e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스타벅스는12월 말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별 적립 이벤트와 다양한 경품 혜택이 주어지는 2017년 플래너 페이지 오픈 관련 영수증 응모 이벤트 등 10여가지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관련 이벤트를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의 2016년 크리스마스 시즌 다양한 이벤트는 스타벅스 홈페이지(www.istarbucks.co.kr) 나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