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조선호텔김치 신세계티비쇼핑 상반기 편당 매출 Top3기록, 인기상품등극
지난 13일(수), 신세계티비쇼핑에서 판매된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9kg)가 상반기 편당 판매수량 Top3를 기록하며 신세계티비쇼핑 인기상품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이날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는 60분 방송 중 750여개의 예약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신세계티비쇼핑의 상반기 매출 중 명절 시즌상품과 가공커피류 판매를 제외하면 최고 수준의 판매량 기록으로 HMR상품 매출이 이처럼 높게 나타난 것은 매우 이례적입니다.
신세계티비쇼핑 관계자는 “국내 최고급 호텔인 조선호텔의 브랜드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기대감을 갖게 했다”며 “여기에 이마트 등 다른 유통채널에서 제품을 접해본 고객들이 맛과 품질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여 신세계티비쇼핑을 통한 재구매로 이어졌다”라고 말했습니다. 신세계티비쇼핑은 피코코 조선호텔 김치의 인기에 힘입어 21일(목) 18시 35분에 2차 판매를 진행합니다. 또 8월까지에 주단위로 판매방송을 편성해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판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는 젓갈을 충분히 사용했음에도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내기 위해 조선호텔만의 특제육수를 사용해 특유의 감칠맛과 풍미를 냅니다. 제조과정에서 들어가는 물은 지리산 알칼리수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2년 이상 간수를 뺀 국내산 천일염과 신선한 부가 재료를 아낌없이 첨가해 아삭한 맛을 내는게 특징입니다.
신세계그룹의 T-커머스 사업자인 신세계티비쇼핑은 지난해 11월 브랜드를 론칭했다. 작년 말부터 꾸준히 채널을 늘려 7월 현재는 7개 채널에서 방송 중입니다. 신세계티비쇼핑의 성장세도 눈에 띕니다. 5월과 6월의 전월대비 매출 신장율은 각각 27.5%, 25%로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44.3%나 신장했습니다. 인터넷과 결합된 T-커머스는 폭넓은 선택권과 편리성으로 이용고객을 꾸준히 확보하면서 시장의 파이가 점점 커지는 추세입니다. 실제 국내 T-커머스 시장은 매년 3배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용노 신세계티비쇼핑 영업담당은 “신세계티비쇼핑은 프리미엄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고, 편리하게 가정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의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며 “고객중심 관점에서 생활의 가치를 더해주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해 신세계티비쇼핑만의 차별화된 영업력을 늘려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