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4일(목)부터 1주간, 삼계탕용 재료 4개 이상 구매 시 추가 20%할인 행사
이마트가 바이럴 마케팅으로 여름 복날 행사에 본격 시동을 겁니다! 이마트는 초복(7/17, 일)을 앞두고 오는 14일(목)부터 일주일 동안, 여름 복달임 음식의 정수로 꼽히는 삼계탕 재료 할인 행사를 전점에서 펼칩니다. 행사기간 백숙용 닭 전 품목 (토종닭제외)과 전복, 국산낙지(해동), 찹쌀, 인삼, 삼계탕 부재료 등 삼계탕 재료 행사상품 가운데 4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2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주목할 점은 이번 복날 행사에 가격 할인행사 이외에 이마트가 재미 요소를 곁들인 동영상 콘텐츠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에 주력한다는 것입니다. 우선, 최근 불참의 아이콘으로 화제의 중심에 있는 방송인 조세호를 주연으로 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 본격적인 할인행사에 앞선 12일(화)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이마트 앱을 통해 사전 공개합니다.
이번 영상에는 조세호의 유행어를 바탕으로 한 중독성있는 ‘복날송’ 뮤직비 디오에 ‘먹방(먹는방송)’컷을 추가해 여름 보양식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영상을 온라인뿐만 아니라 삼계탕 재료들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매장 내 특설매장에서도 상영해 온-오프라인을 넘어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사용할 예정입니다.
또, 매장에는 조세호의 유행어를 패러디한 행사 고지물을 매장 곳곳에 설치해 행사 집중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이처럼 이마트가 시즌 먹거리 행사에 바이럴마케팅을 적극 도입하는 배경에는 화제성이 중요한 시즌행사에 불을 지피고자 함입니다. 실제 올해 삼겹살데이(3/3)에 먹방(먹는방송)으로 유명한 김준현이 출연한 패러디 영상물을 제작해 SNS 상에 공유한 결과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결과를 낸 바 있습니다.
당시 영상은 현재까지 통합 영상 조회수가 150만건을 기록했으며, 올해 삼겹살데이 행사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16.5% 상승하며 바이럴마케팅의 효과를 톡톡히 챙긴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매년 반복되는 시즌행사의 경우 새로운 기획을 통해 화제성과 관심도를 집중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름을 대표하는 복날 행사에 맞춰 가장 대중적인 유머코드를 사용한 콘텐츠를 기획해 고객들에게 쉽게 소통하는 친숙한 이마트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