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동원마일드참치,CJ스팸클래식,애경케라시스 최저가운영
이마트가 가격의 끝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본연의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갑니다.
이마트는 유통 全채널 가격 경쟁 상품으로 동원 마일드 참치(150g*3입), CJ 스팸클래식(340g*3입+1입), 애경 케라시스 퍼퓸 샴푸/린스 6종(각600ml) 3상품을 추가로 선정해 오는 30일(수)부터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가격의 끝’ 상품을 통한 이마트 가격 경쟁력 강화가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으로 이어진 점과 실제 매출에도 효과가 큰 점을 감안해, 금주 예정된 샴푸/린스 외에 향후 예정이었던 참치캔과 스팸통조림까지 3개 상품을 동시에 선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가격의 끝’ 상품 선정시 고객이 주기적으로 반복 구매하는 핵심 생필품이며,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상품을 최우선 기준으로 했으며, 이를 통해 이번 참치캔, 스팸통조림, 샴푸/린스를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참치캔의 경우 지난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전년대비 13.4% 매출이 감소했지만, 온라인에서는 13.6% 매출 신장을 기록했으며, 온라인 매출 기준으로 돈육통조림이 35.2%, 샴푸/린스가 7.4% 신장을 보여 오프라인 신장률을 크게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이마트에서 고객 쇼핑 패턴 분석 결과, 참치캔과 돈육통조림의 경우 평균 재구매까지 기간이 1.5개월이였으며, 샴푸/린스는 3개월로 분석됐습니다.
이마트는 애경 케라시스 샴푸/린스(6종/각600ml)의 경우, 2주간의 가격 조사를 통해 최저가격인 각 3,220원에 판매하며, 참치캔과 스팸통조림은 금주 업계 최저가격 조사를 통해 동원 마일드 참치(150g*3입)을 3,370원에, CJ스팸클래식(340g*3입+1입)을 14,890원에 판매합니다.
이들 상품은 기존 ‘가격의 끝’ 상품과 동일하게 앞으로도 일별 가격 조사를 통해 주단위 최저가격을 유지는 물론, ‘품절 제로 보상제’ 상품으로 지정해 소비자가 언제든지 업계 최저가격 수준에서 구입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마트 가격 경쟁력 제고 위한 ‘가격의 끝’ 상품 지속 확대할 예정
한편, 기저귀를 비롯한 기존 ‘가격의 끝 상품’은 전체로는 기존대비 최고 3.7배, 온라인 기준으로는 12배까지 판매량이 상승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격의 끝’ 기저귀의 경우, 전년동기간 대비 269.9% 신장한 가운데, 온라인에서만 1100% 판매량 신장을 기록했으며, 분유는 전체 155.6%, 커피믹스는 85.2% 신장을 기록 중입니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 ‘가격의 끝’ 상품이 이마트 매출 신장은 물론, 유통업계 전반에 걸친 소비자 호응으로 이어진만큼, 신규 상품도 이러한 실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선정했다” 며, “이번 추가 상품 역시 생필품 중에서도 핵심인 3개 상품 선정해 동시에 선보이게 됐으며, 이마트는 소비자들이 원하고 이마트 본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생필품을 중심으로 ‘가격의 끝’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