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쓱(SSG)머니 돌풍
200억원어치 ‘쓱’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
#SSG페이

SSG페이만의 차별화 결제수단 SSG머니 충전금액 200억 돌파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머니가 지난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6개월 기준 충전금액 2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충전횟수는 총 35만 건을 기록해 단순하게 따지면 하루에 1천923건, 1억원어치를 무통장입금, 카드결제 등을 통해 충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신세계포인트를 비롯해 씨티포인트, 하나머니, KB포인트리, OK캐쉬백 등 각종 포인트와 신세계상품권을 SSG머니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총 25억원 이상이 SSG머니로 전환됐습니다.

 

SSG머니는 SSG페이에서 제공하는 대표적인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로, 무통장 입금이나 신용카드 또는 상품권, 포인트 등으로 충전하여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 결제 수단입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들이 등장했지만, 선불형 SSG머니와 후불형 신용카드 간편결제를 동시에 온∙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는 SSG페이가 유일합니다.

 

SSG머니를 통해 지인에게 쉽게 선물이나 용돈도 줄 수 있고, 현금으로 결제 후 잔돈을 SSG머니로 충전할 수도 있어 고객 반응이 뜨겁습니다.

 

실제 설을 앞둔 지난 1월 SSG머니 충전 금액은 그 전 달인 12월에 비해 무려 5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설맞이 세뱃돈이나 부모님 용돈을 SSG머니로 주는 이용자들이 크게 늘어난 것입니다.






SSG페이, SSG머니 / ATM출금 / TV쇼핑 결제 등으로 차별화





한편, 신세계그룹의 SSG페이는 SSG머니 외에도 다른 간편결제에는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페이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먼저, SSG페이는 전국 3000여 개 ‘청호이지캐쉬 ATM’기기에서 SSG머니를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SSG페이 앱에서 ‘ATM출금’ 메뉴를 선택한 후 ATM기에서 금액 설정 후 현금을 출금하는 구조입니다.

 

또, TV결제 서비스도 운영 중인데, 신세계TV쇼핑 방송 중 화면 QR코드를 찍어 해당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타 페이와 차별화된 서비스들로 인해 SSG페이는 작년 7월 오픈 이후 지금까지 설치자수 기준 140만이 넘는 모습을 보이며 순항 중입니다. 유통 기업에서 선보인 간편결제서비스 중에서는 단연 최고입니다.

 

SSG페이는 앞으로도 은행 계좌 연동 서비스, 교통카드 기능, 아파트 관리비 납부 서비스 등 실 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범용성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신세계 I&C 문준석 팀장은 “간편결제 서비스가 실생활로 빠르게 들어오고 있는 가운데, SSG페이는 타 서비스에 없는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며 “SSG페이는 유통업계 1위 토탈 결제 서비스로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