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오픈 후 한달 방문객 수 150만명….연간 1천만명 이상 방문 기대
신시아, 수도권 서남부 상권 성공적 안착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지난달 6일 오픈한 신세계사이먼(대표: 조병하)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이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오픈 후 한 달간 누적 방문객 수는 약 150만명으로 여주, 파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오픈 당시 보다 약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지난해 방문객 수가 850만명인 점을 고려할 때,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연간 방문객 수가 1천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방문 고객의 지역별 분포를 분석한 결과 시흥, 안산, 인천, 부천, 광명, 안양, 의왕, 오산, 수원 등 반경 30Km 내 지역 방문객이 전체의 약 7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반경 30Km 내 지역 방문객 비중이 약 23%인 점과 비교해 볼 때, 1차 상권으로부터의 활발한 고객 유입이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성공적 출발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이 수도권 서남부 상권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데에는 ‘힐링 리조트’, ‘지역 특화’, ‘가족 친화’ 등 세가지 전략이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된다.


우선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기존 쇼핑몰과는 다르게 ‘일상에 지친 도시인을 힐링하는 쇼핑 리조트’를 컨셉으로 내세웠다. 장기적인 불황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추구하는 소비자 성향을 고려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 것이다. 이를 위해 스페인 해안가 마을 컨셉의 이국적인 건축양식을 바탕으로 센트럴 가든, 스카이 가든, 펫파크, 어린이 놀이터, 풋살경기장 등 편의 및 놀이시설을 대폭 강화하였으며, 센터 곳곳에 유럽식 카페테라스와 휴식 공간을 조성하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역 맘 커뮤니티로부터 ‘신시아(‘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앞 세글자로 만든 조어)’라는 애칭을 얻으며 쇼핑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과 놀이, 그리고 먹거리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지역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반경 30Km 내 1,200만명이 거주하고 5개 고속도로가 만나는 탁월한 입지적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입지적 장점을 극대화 시켜 매일 방문하고 싶은 프리미엄 아울렛을 만들기 위해 지역 맞춤형 컨텐츠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먼저 몰리스펫샵, 노브랜드, 북스리브로&스타벅스, 준오헤어 등 생활의 편의를 높이는 지역 밀착형 커뮤니티 컨텐츠를 구성하였다. 그리고, 그 동안 지역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봉피양/화니/문배동 육칼(이상 한식), 속초중앙시장해물짬뽕(중식), 시마스시(일식), 아이엠어버거/미즈컨테이너/몬스터브레드(양식) 등 최신 F&B 브랜드를 프리미엄 아울렛 최초로 입점시켰다. 특히, 기존의 푸드코트를 업그레이드 한 ‘테이스트 빌리지’를 조성하여 유럽식 카페테라스에서 품격 있는 식사를 가능하게 했다. 그 결과 평일 방문객 수가 늘어나,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휴일 대비 평일 방문객 수는 약 50%로 여주, 파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약 30% 보다 높게 나타났다.


한편,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을 높이기 위해 가족 친화형 컨텐츠 전략을 시행하였다. 2,200평 규모의 대형 야외 놀이터, 회전목마, 미니트레인, 풋살 경기장 등 놀이시설을 확대하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가든을 별도로 조성하였다. 소니와 삼성 모바일 매장에서는 가상 체험(VR : Virtual Reality)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키덜트 족을 겨냥해 마블의 인기 캐릭터 제품을 판매하는 ‘마블 스토어’를 유치하였다. 또한, MD 구성에 있어서는 ‘더 몰’이라는 2층 구조의 실내 쇼핑몰에 아동관, 생활관 등 전문관을 조성하고 가전 및 가구 카테고리를 도입해 가족단위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을 가능하게 했다. 그리고 나이키, 아디다스, 데상트, 언더아머, 뉴발란스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는 메가 스토어 형태로 대형화하였으며, 이들 브랜드는 모두 매출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그 결과 오픈 후 한 달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은 3~40대 비중이 약 72%로 가족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높게 나타났다.


신세계사이먼 조병하 대표는 “지금까지의 성공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컨텐츠 개선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수도권 서남부 대표 쇼핑, 관광, 문화 랜드마크로 육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6일 오픈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여주, 파주, 부산에 이은 4호점이다. 부지면적 약 14만 7천m2(약 4만 5천평), 영업면적 약 4만 2천m2(약 1만 3천평), 주차대수 약 2,700대 규모로 220여 개의 국내 및 해외 인기 브랜드들이 입점하였다.



2017.5.17(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