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신세계아이앤씨 창립 20주년,시민과 함께하는 걸음기부 진행
시민과 함께하는 걸음기부 진행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가 오는 29일 창립 20주년을 기념하여 참여자가 걷는 거리만큼 기부할 수 있는 ‘걸음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신세계그룹 IT서비스 기업으로 국내 최초 신용카드 결제 및 POS시스템 도입, 업계 최초 유통 VAN시스템 개발부터 업계 최초 간편결제 SSG페이 런칭, 위치정보시스템 SSG LBS 개발에 이르기까지 IT기술로 유통업계의 변화를 선도해 왔다.


이번 행사는 과거를 발판 삼아 미래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아 오는 5월 31일(수)까지 진행되며,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만km를 목표로 소셜벤처 빅워크(대표 한완희),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승화)와 함께 진행한다. 빅워크에서 개발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빅워크’는 걷는 거리만큼 기부로 연결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어플을 작동시키고 걸으면 10m당 1원씩 기부 포인트가 적립된다.


시민 참여로 목표한 10만km를 달성하면 신세계아이앤씨가 1천만원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청소년들이 볼런투어를  직접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동행 프로젝트 활동 지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회 통념이 아닌 자신의 생각으로 진로를 선택하는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기업이나 기관에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활동에서부터 청소년 스스로 무엇을 원하는지 고민하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김장욱 대표는 “신세계아이앤씨는 SSG페이, SSG LBS와 같이 유통과 IT기술을 접목해 유통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사회공헌과 IT기술이 만난 빅워크와의 이번 활동 역시 참여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신기술 도입과 사회공헌 활동으로 경제적,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임직원 자원봉사 활성화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변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임직원이 직접 제안하는 체인지메이커 활동 등 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업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2017.4.28(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