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LIFE/ISSUE
스타필드 하남의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
스타트업 스페이스 3편『스마트 스트랩』
스타필드 하남
#신세계프라퍼티


일상에서 느낀 작은 불편도 아이디어로 승화시키는 세계가 있습니다. 일상에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스타트업 스페이스입니다.
스타필드 하남 3F에 위치한 스타트업 스페이스에는 이전에 볼 수 없던 참신하고실용적인 상품이 가득합니다. 더욱이 고객의 경험과 입장에서 출발했기 때문에더욱 특별한데요. 그들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볼까요?

고객의 입장에서 출발한 스마트 기기 액세서리

이제는 보편화된 스마트 기기 액세서리! 그 가운데 부착형 액세서리는 스마트 기기의 손잡이나 거치대로 활용됩니다. 하지만 이런 유용성에도 불구하고 기존 상품에는 눈에 띄는 단점들이 꽤 있었죠.
“스마트폰 액세서리 가운데 접착력이 점차 약해지거나, 재사용이 불가능한 상품들이 많았어요. 한 명의 고객으로서 불편함을 많이 느꼈어요.”

기존 스마트 기기 액세서리가 가지고 있던 딜레마! 그레이프 이펙트의 김거벽 대표는 바로 이 점에 주목했습니다.

양면테이프 및 끈끈이 등 접착성 상품들은 쉽게 부착할 수 있었지만 떼어내기 힘들었습니다. 혹여 떼어내는 데 성공하더라도 이물질이 남을 뿐 아니라 재부착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죠. 이와 같은 체험을 바탕으로 김거벽 대표는 기존 상품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개발 단계에서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인 부분은 소재와 부착방식에 대한 연구였습니다. 탈·부착의 용이성과 접착력의 영구성 개발을 목표로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쳤는데요. 시행착오 끝에 실리콘 재질과 공기 흡착 방식의 효과를 확인하며 현재의 스마트 스트랩이 탄생했습니다! 스마트스트랩의 재질인 무독성 실리콘은 사용자의 손에 꼭 맞는 부드럽고 안정적인 그립감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큐방(뽁뽁이) 타입의 스마트 스트랩 양 끝면은 반영구적인 접착성을 자랑합니다.


띠리리링☎ 거기 누구 없나요? 마치 수화기를 연상시키는 작고 귀염귀염한 디자인은 스마트 스트랩만의 독특한 매력이에요~!

편견을 깨는 강한 흡착력

그레이프 이펙트 매장에는 1.5L의 페트병이 공중에 매달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공기 흡착 방식은 접착력이 약하다’는 사람들의 편견을 깨기 위해 전시된 것이죠. 아슬아슬해 보인다고요? 걱정마세요! 스마트폰용 상품의 경우 페트병은 물론이고, 타블렛 PC용 상품의 경우 최대 5kg의 무게까지 충분히 지탱이 가능해요!

#반전매력  #슈퍼파워   #듬직


반영구적으로
간편하게 뾱뾱!

원하는 위치에 꾹 눌러 스마트 스트랩을 부착하세요. 탈착 시에는 살짝 꼬집어 떼어내면 끝! 큐방(뾱뾱이) 타입이라 이물질 걱정도 없답니다~! 반영구적인 접착이 가능해 다른 점착 상품들 보다 오래,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한번 잘못 붙여도 그대로 계속 사용할 필요 없으니 마음의 부담도 놉!

#깔끔   #뾱뾱뾱   #뽀에버♡

천의 얼굴로
커스터마이징!

취향과 상황에 맞추어 스마트 스트랩을 다양한 용도로 커스터마이징하세요. 예를 들어 스마트 스트랩의 양쪽 면을 포개어 이어폰이나 전선 감개로 사용할 수 있어요. 한쪽 면은 휴대 기기에, 다른 한쪽은 차량 대시보드나 모니터, 싱크대 등에 부착하여 거치대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죠!

#일당백   #팔방미인   #너 하나면 돼

스마트 스트랩은 천의 얼굴을 가진 상품이에요. 다양한 용도로 활용가능할 뿐 아니라, 어떤 종류의 스마트 기기에도 적용 가능하죠. 스마트 기기 악세서리 중 아마 가장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상품이 아닐까요?
스타트업 스페이스 입점은 그레이프 이펙트를 더욱 크게 성장시킬 원동력이 될 것 같아요. 실제로 이 공간에서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원활하게 얻고 있어요. 이 데이터들을 토대로 고객의 입장을 생각하는 더욱 발전된 상품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많이 구경하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