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LIFE/ISSUE
T커머스의 신세계를 오픈한다
신세계TV쇼핑 오픈 스튜디오 데이!
신세계 TV쇼핑

언젠가부터 홈쇼핑을 넘어 우리 생활에 깊숙하게 가까워진 T커머스. 그 중에서도 신세계TV쇼핑은 차별화된 상품과 방송 서비스로 T커머스를 선도하며 주목 받고 있는데요. 신세계TV쇼핑이 특별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페이지 고정하세요. T커머스 단일 사업자 최초로 구축된 신세계TV쇼핑의 방송제작센터, SSG블로그에 오픈합니다!



T커머스의 신세계를 열다, 신세계TV쇼핑 방송제작센터


얼핏 비슷해 보이는 홈쇼핑과 T커머스. 하지만 두 방송의 제작방식은 그 개념만큼이나 큰 차이가 있습니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그 시간에 맞춰 채널을 고정해야 하는 홈쇼핑과 달리 T커머스는 사전녹화 및 제작 후 다양한 포맷에 맞춰 방송을 송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홈쇼핑 채널처럼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생동감을 전달하긴 어렵지만 짜임새 있는 구성과 편집을 통해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힐 수 있습니다.





신세계TV쇼핑은 이러한 장점에 보다 집중했습니다. 지난 6월, T커머스 단일 사업자 최초로 방송제작센터를 오픈한 것입니다. 80평, 55평 규모의 메인 스튜디오와 모바일 스튜디오 및 편집실, 조정실 등의 자체제작시설을 통해 방송제작부터 전송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입니다.





사실 ‘최초’라는 타이틀에는 ‘시기상조’라는 걱정도 따르는 법. 하지만 자체방송제작센터 구축 후, 외부 제작시설과 외주 인력을 통해 방송제작을 진행했던 기존 방식에 비해 훨씬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고품질의 방송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현재는 다른 사업자들도 자체 제작시설 구축에 발벗고 나서고 있으니 ‘신세계TV쇼핑이 T커머스의 신세계를 열었다’ 라는 말이 결코 과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픈! 신세계TV쇼핑 방송제작센터


업계최초, 최신방송장비, 원스톱 제작 시스템, FullHD최적화, 다채널 방송 송출… 신세계TV쇼핑의 자부심, 방송제작센터를 SSG블로그에 오픈합니다!




오픈스튜디오의 호스트는 훈남훈녀 쇼호스트 최유석, 이소민 파트너. 두 분의 눈부신 활약으로 이날 촬영한 방송은 완판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구매욕을 자극하는 여러가지 자극적인 멘트를 쓰는 홈쇼핑 채널과는 달리 고객들에게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해드리는데 더 역점을 두고 있는 T커머스 채널 맞춤형 멘트가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온에어, 빨간불이 들어온 스튜디오. 그리고 열일중인 신세계TV쇼핑의 최신 카메라 장비들. HD카메라 그 이상의 UHD영상 구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멋진 방송영상에는 장비빨(?) 역시 필수죠?!





더 재밌고 가벼운 모바일 맞춤형 영상이 탄생하는 곳, 이곳은 모바일 방송 전용 모바일 스튜디오 입니다! 요새는 모바일 영상이 더 인기라죠?!




열정 넘치는 방송 제작 현장.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파트너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고객과 함께하는 신세계TV쇼핑




오늘의 온라인 오픈 스튜디오에 앞서 오프라인 오픈 스튜디오도 진행되었는데요. 바로 고객평가단과 함께한 신세계TV쇼핑의 CCM행사입니다!




이날 행사는 신세계TV쇼핑의 다양한 부서 담당자와 고객평가단 대표가 참석해 신세계TV쇼핑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발전을 계획하는 자리였는데요. 생생한 방송제작센터 투어까지 진행하며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자체방송제작센터 구축의 시작이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고민이듯, 신세계TV쇼핑의 고객만족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가 눈에 띄는데요.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발맞춰 나가는 신세계TV쇼핑의 모습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