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LIFE/PEOPLE
SSG블로그 팀어택, 신세계그룹 최고의 팀을 만나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카테고리 푸드팀 편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최고의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아직도 스타벅스에서 커피만 마시나요?

샌드위치로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고, 달콤한 디저트 타임을 즐기고, 건강한 스낵으로 라이프스타일을
바꾸고…이제는 커피보다 맛있는 즐거움으로 가득찬 스타벅스 먹스타그램이 대세!

그래서 SSG블로그 팀어택에서는 스타벅스의 ‘맛’을 만드는 사람들을 찾았습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1만 파트너가 커피를 먼저 생각할 때 푸드를 먼저 생각하는 여섯 명,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카테고리 푸드팀입니다!

이것이 스타벅스 푸드의 맛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카테고리 푸드팀은 자칭 타칭 ‘스타벅스 먹방팀’입니다. 신상품 출시를 위한 테스트와 상품 품질관리를 위해
계속해서 먹어봐야 하는 업무 특성 탓인데요. 이런 푸드 팀의 맛있는 고민은 다른 팀의 부러움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매년 100여 개가 넘는 신메뉴를 출시하는 카테고리 푸드팀 파트너들의 힘의 원천이 바로 이런 피땀 어린 먹방이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카테고리 푸드팀 파트너들은 매 시즌 새로운 콘셉트의 푸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스타벅스만의 컬러를 입혀 신상품을 기획합니다.
기획된 상품은 신세계푸드 등 다양한 벤더와의
파트너십으로 개발 진행이 되는데요. 상품 개발이
완료되면 맛과 패키지부터 매장 운영 편의까지
카테고리 푸드팀의 꼼꼼한 테스트를 거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고객에게 선보여진 시즌 스페셜
푸드는 고객의 피드백에 따라 그 운명이 바뀌기도 합니다.
지난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되었던 탄두리 불닭 샌드위치는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랩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될 예정이며 멜팅치즈 샌드위치의 콘셉트를
케이크로 바꾸어 출시한 리코타 멜팅 치즈 케이크도
고객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화려한 쇼케이스에 담긴 맛있는 푸드 그 뒤편에,
보이지는 않지만 우리 팀 여섯 명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어요. 스타벅스 이름을 건 푸드는 안심하시고
드셔도 됩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만들자는
것이 바로 우리 팀의 신념이자 소울이니까요.
– 이은정 팀장
최초 기획부터 개발, 출시, 운영 그리고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재출시까지. 스타벅스 푸드 중 그 어느 것도 그냥 나왔다 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모든 상품 하나하나에 카테고리 푸드팀의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카테고리 푸드팀 모두의 기억에 남는 상품은
지난 12월 출시한 크리스마스 한정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입니다. 2015년, 일부 크리스마스 상품이 예상과는
달리 큰 호응을 얻지 못했는데요. 2016년에는 절치부심해
팀원 전체가 연초부터 원재료인 딸기부터 공부하고 직접
농장을 방문하는 등 원재료부터 상품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꼼꼼하게 챙겼습니다. 덕분에 카테고리 푸드팀은 명예회복에
성공했죠. 이는 브랜드의 가치와 고객의 기대감이 얼마나 무거운지 다시 한번 공부하는 계기이기도 했습니다.
카테고리 푸드팀은 지금도 스타벅스라는 이름에 걸린 자부심과 책임감으로 전국, 아니 전세계를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카테고리 푸드팀에게 최초 그리고 최고라는 특별한 타이틀을 안기기도 했는데요.
2008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만의 특별한 푸드 상품을
만들고자 했던 이은정 팀장은 경기 평택 미듬 영농조합에
우리 농산물로 만든 상품 개발을 제안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항상 곁에 두고 먹는 쌀, 고구마, 감자 등
우리 농산물로 만든 스타벅스만의 맛을 찾기 위한
시동을 건 것입니다.
바로 <스타벅스 라이스 칩>.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이후, 카테고리 푸드팀은 오직 한국에서만 찾을 수 있는 특별한 상품 군을 꾸준히 개발해왔는데요. 현재 스타벅스 우리 농산물
패키지 푸드 상품은 무려 20개나 됩니다. 이렇게 자국의 농산물 활용을 극대화하여 고객 만족과 농가 소득 보전 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케이스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카테고리 푸드팀이 스타벅스 최초였답니다.
그리고 <스타벅스 푸딩>은 아시아 전 스타벅스에서
한국이 최초로 개발하며
성공적으로 출시한 상품입니다.
가까운 일본에서 이를 벤치마킹하여 한국보다
1년 늦게 런칭했다니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카테고리 푸드팀의 저력을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인데요. 현재 자랑스런 한국 표 <스타벅스 푸딩>은
아시아&태평양(AP) 전 지역 출시까지 앞두고 있답니다.

한국을 넘어 세계로!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카테고리 푸드팀의 꿈

“우리 팀원들은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할 때마다 항상
쇼케이스도 아닌 컨디먼트 바에 먼저 눈이 간답니다.
고객께서 주문하신 우리 푸드 상품을 맛있게 드신 흔적을
볼 때 정말 뿌듯함을 느끼거든요. 가족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는 엄마의 마음이 이런 걸까요?! 하하.”
– 강여화 파트장
라이프스타일에서 푸드란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는 요소입니다. 그만큼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카테고리 푸드팀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책임지며 나아가 새로운 맛의 트렌드를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으로 가득했습니다.
스타벅스의 중심에서 커피가 아닌 푸드를 외치다!
맛있는 행복으로 가득 찬 스타벅스 먹스타그램을 만드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카테고리 푸드팀.
푸드를 향한 그들의 믿음과 열정 그리고 그 땀방울 끝에 맺힌 반짝이는 꿈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카테고리 푸드팀이 직접 말한다,
스타벅스 푸드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01  이건 무조건 맛있다, 최고의 푸드X최고의 커피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햄치즈  루꼴라 샌드위치  #나이트로콜드브루
카테고리 푸드팀 파트너 모두 엄지척한 최고의 푸드&커피 조합. 이렇게 먹으면 실패 확률 제로!
02   맛+맛, 맛있는 푸드를 더 맛있게 만드는 비법전수

이은정 팀장

#우리나라 옥고감 #크림치즈

따뜻한 고구마를 반으로 가르고
그 위에 크림치즈 싹~
파트너들이 더 좋아하는
시크릿 커스텀!

강여화 파트장

#베이글 #현미크림수프

베이글에 크림치즈만
곁들인다면 중수,
현미크림수프에 찍어먹는
재미를 알고 있다면 고수!

김선홍 파트너

#스타벅스 오가닉 요거트
#오도독 건강한 넛&블루베리

특별한 요거트에
특별한 토핑을 얹으면
맛있고 건강한
스타터 탄생!

03   파트너들이 더 좋아하는 스타벅스 푸드

길문성 파트너

#콥&요거트 샐러드

평소 좋아하는 요거트와
샐러드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멀티 푸드.
지친 심신을 깨우는 상큼함은 덤!

김하영 파트너

#삼콩이 브레드

콩콩콩! 완두콩! 강낭콩! 병아리콩!
제가 좋아하는 세 가지 콩이
큐브 모양의 귀여운 식빵 안에 쏙!

최정아 파트너

#진한 초콜릿 브라우니

진하고 달콤한 브라우니는
그냥 먹어도, 살짝 데워 먹어도,
아이스크림을 얹어 먹어도
맛있는 절대 맛의 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