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서울영상광고제 4개 부문 수상
SSG닷컴,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SSG.COM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이 17일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쓱’ 캠페인으로 광고제 최고의 영예인 그랑프리(대상)를 비롯하여 금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올해로 14회 째를 맞이한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영상 광고제로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한 해 동안 방송된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들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작품 부문 수상작은 총 27편, 광고기법을 다루는 크래프트 부문 수상작은 총 11편인데, SSG닷컴 ‘쓱’ 캠페인은 대상 격인 ‘그랑프리’ 수상을 비롯해 금상, 동상 등 작품 부문 3개 상을 수상했고, 크래프트 부문 연출상까지 수상하며 명실공히 2016년 최고의 캠페인임을 증명했다.


<SSG닷컴 서울영상광고제 2016 수상 내역> 

수상

세부부문

광고주

브랜드

작품명

그랑프리

TV부문

SSG닷컴

SSG닷컴

=SSG’ 1차 캠페인

금상

TV부문

SSG닷컴

SSG닷컴

 ‘=SSG런칭편

동상

TV부문

SSG닷컴

SSG닷컴

=SSG’ 2차 캠페인

크래프트(연출부문)

SSG닷컴

SSG닷컴

=SSG런칭편



SSG닷컴의 ‘쓱’ 캠페인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하는 모습을, 한마디의 단어인 ‘SSG=쓱’으로 표현한 2016년 최고의 화제작이다.
*스와이프: 모바일 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넘기는 행위


SSG닷컴만이 이야기 할 수 있는 컨셉은 물론, 한편의 미술작품처럼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 위트있는 스토리와 임팩트있는 사운드까지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소비자가 직접 찾아보고, 공유하고, 패러디하는 광고로 지난해 큰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이를 통해 ‘쓱’ 캠페인은 지난 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에서 광고상을 휩쓸기도 했다. 


또 ‘쓱’ 캠페인은 실제 SSG닷컴의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졌는데, SSG닷컴 모바일 매출의 경우 전년대비 50% 증가했고, 16년 전체 매출은 33% 이상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SSG닷컴 최우정 부사장은 “신세계가 가진 격을 전달하는 동시에 퀄리티 높은 콘텐츠에 유머를 녹여 선보인 ‘쓱’ 캠페인이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2016년 최고의 캠페인으로 선정됐다”며 , “SSG닷컴은 앞으로도 광고 콘텐츠는 물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비교할 수 없는 즐거움을 드리는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2017.1.18(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