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DAILY/PRESS
7관왕 영예!
SSG닷컴, ‘2017 에피어워드코리아‘ 7관왕 영예
SSG.COM



SSG닷컴이 ‘2017 에피어워드(Effie Award) 코리아’에서 7관왕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쇼핑몰인 SSG닷컴은 4월 28일(금)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세계적인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 ‘2017 에피어워드(Effie Award) 코리아’ 에서 유통 및 e-유통 ‘대상’을 비롯해 총 7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SSG닷컴은 유통 및 e-유통 대상을 비롯해 올해의 브랜드상, 올해의 마케팅상을 수상했고, 캠페인과 소비자와의 교감을 기준으로 삼는 ‘브랜드 체험’ 부문에서는 금상, 소비자(Consumer)가 아닌 쇼퍼(Shopper)에 기준을 두고 효과를 측정한 ‘Shopper Marketing’ 부문에서는 은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단기에 우수한 성과를 보인 캠페인에게 주는 ‘단기효과’ 부문에서 동상을 차지했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에 진출해 성공을 거둔 점을 평가하는 ‘다윗 대 골리앗’ 부문에서도 동상을 수상했다.
 
올해 한국에서 4회째 개최된 '에피어워드(Effie Award) 코리아'는 1968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전 세계 44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시상식이다.
 
독창성 위주로 캠페인을 평가하는 기존의 시상식과 달리 '캠페인의 결과'를 중심으로 평가한다는 점에서 마케팅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SSG(쓱)’ 캠페인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 위트있는 스토리와 임팩트있는 사운드까지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소비자가 직접 찾아보고 패러디하는 광고로 지난해 큰 돌풍을 일으켰는데, 이런 파급력을 높게 평가받아 7관왕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SSG(쓱)’ 캠페인은 지난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광고상’, 올해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하는 등 각종 광고상을 휩쓸기도 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어워드인 에피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 7개 부문 수상은 SSG닷컴에게 있어 매우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올해도 SSG닷컴이 온라인 시장에서 독보적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2017.4.28(금)